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상식

GPTs 수익 인증 현황 확인

by 변화마스터 2024. 1. 27.
반응형

최근 GPTs에 대한 소식을 차근차근 따라오신 분들을 위한 글은 아닌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차근차근 소식을 들으셨던 분들이라면 GPTs 수익 인증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GPTs으로 아직 수익을 받은 사람이 없기 때문에 수익 인증을 할 수도 없겠죠.

만약 누군가가 2024년 1월말 기준으로 GPTs를 통해 오픈AI로부터 수익을 공유받았다고 한다면 이것은 명백한 거짓이 될 것 같네요.

GPTs 수익 인증 현황 확인

GPTs 수익 관련 현황

현재 오픈AI에서 확실하게 발표한 것은 앞으로 GPT 스토어를 통해 개인 개발자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 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언제부터인지는 아직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지금 대부분은 추측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엄청난 수익의 길이 열렸다 등의 말은 모두 추측이지 아직은 확정된 내용이 없습니다.

제가 사실 이런 글을 쓰는 이유는 혹시나 이런 걸 잘 몰라서 많은 강의료를 내거나 하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해서입니다.

반응형

GPTs 수익 언제부터인가?

그럼 GPTs 수익은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일단 오픈ai는 2024년 1분기 미국에 있는 이용자들로부터라고 했습니다.

즉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1분기 이후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인의 수익인증이 시작되면 이 수익 역시 구글처럼 달러로 들어올 것 같으므로 자신의 수익인증인 것 처럼 속일 수도 있으니 또 조심해야 합니다.

따라서 앞으로 GPTs가 유튜브처럼 수익이 가능한 플랫폼이 될 것이라면 언제, 어떤 방식으로 할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수익화가 시작하면 또 엄청난 고가 강의가 많아질 것 같습니다.

그 분들에게는 확실히 GPTS가 수익원이 될 수 있겠네요.

반응형

현재 제가 GPT 4 가입해서 GPT STORE 들어갔는데 아직 정리가 안된 모습입니다.

아직 검색창에 입력을 해도 아무 조치가 취해지지 않는 먹통 상태입니다.

또한 GPTS를 만든 후 모두에게 공개하면 GPT STORE에 자동으로 등록하는 것처럼 많은 곳에서 설명하는데 실제로는 GPT STORE에 자기가 따로 주소를 등록을 한 후 APPROVED까지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해도 그냥 everyone으로 발행한다고 등록되는 것은 좀 아닌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놓고 또 등록을 해서 승인받는것이 좀 더 맞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쨌든 당분간은 준비하는 단계인 것은 맞는데 비싼 강의를 사는 것은 자제해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CHATGPT 다운 먹통 하루째

CHATGPT가 어제부터 계속 다운 중이네요. 어제 저녁에 잘 안되길래 오늘 되겠지하고 있었는데 오늘도 되지를 않고 있네요. 업무적으로 아직 완전히 필요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새로운 아이디어를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