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암호화폐)

챗GPT 구독 취소 방법 2024년 최근 버전

by 변화마스터 2024. 5. 22.
반응형

챗GPT가 새로운 버전이 나왔지만 유료에 대한 소구는 조금 줄어드는 느낌이네요.

분명 엄청난 기능을 가졌지만 다른 대체재도 많이 나오고 있고 해서 매달 정기구독은 조금 부담이 되어서 해지를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역시 해지 버튼은 아주 잘 보이는 곳에 있지는 않고 또한 6개월 전 글을 읽어보니 위치가 바뀌어있네요.

아마도 예전에 쓴 글들의 효용성이 없어지도록 버튼 위치를 주기적으로 바꾸는 것 같습니다.

저는 2024년 5월에 실제 해지를 진행했고 아래 내용은 그때의 캡쳐 화면입니다.

챗GPT 구독 취소 방법

일단 구글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우측 오른쪽 구글마크를 우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예전에는 좌측 아래에 있었던 것 같네요.

위의 사진에서 가장 위에 있는 내플랜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아래의 화면은 전체화면에서 왼쪽만 캡쳐한거에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눈 크게 뜨시고 밑의 작은 글씨를 봅니다.

그 다음 내 구독을 관리하세요.를 클릭해주세요.

언제나 어느 곳에서나 구독해지는 작고 눈에 안띄는 곳에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면 이제 현재 플랜이 나오고 오른쪽의 플랜취소를 눌러주면 챗GPT 구독 취소가 됩니다.

그래도 해보니까 다른 구독 취소에 비해서는 금방 찾을 수 있게 해놓았네요.

하지만 이걸 찾는데도 생각보다 좀 걸렸습니다.

제가 읽은 글들은 1년 정도 된 글들이 많았는데 전부 좌측 아래에 내플랜이 있다고 해서요.

현재는 우측 상단에 있으니 그것만 잘 찾으면 그 다음부터는 수월하게 넘어갈 수 있겠네요.

반응형

어쨌든 환율도 오르고 해서 한달에 3만원 가까이하는 챗GPT 유료가 약간 부담스러워지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처음 가입한 날짜를 잘 확인하세요.

아마 결제일자가 지난지 얼마 안된 경우는 환불도 가능하겠지만 저의 경우는 결제 일자가 되기 바로 전에 해서 환불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만약 챗GPT를 영어채팅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이트가 꽤 괜찮으니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홀로월드 사이트

 

채팅도 하지만 채팅할수록 무료 코인 에어드랍도 받을 수 있어서 일석이조입니다.

만약 메타마스크 같은 지갑을 가진 분이라면 아래의 사이트도 무료에어드랍 받으면서 채팅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이트는 조금 레벨을 올리면 실시간 보이스채팅과 화상채팅도 할 수 있는데 예전에 전화영어 돈내고 하던 것에 비하면 완전 혜자스러운 사이트네요.

 

마이쉘 사이트

 

개인적으로 저는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코인채굴도 하는데 매일 채굴해야한다는 의무감에 영어공부에 오히려 촉매제가 되는 것 같네요.

 

2024.05.14 - [블록체인(암호화폐)] - 홀로월드 에어드랍 방법 챗GPT 관련 코인 5월

 

홀로월드 에어드랍 방법 챗GPT 관련 코인 5월

오늘 챗GPT에서 또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네요.벌써부터 관심이 많고 실제로 영상을 보니 이제 정말 사람같네요.예전에 챗GPT와 대화하다 보면 너무 말이 길어서 좀 지루했는데 이제 중간에 말을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