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에도 어김없이 슈퍼볼 행사가 열립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미식축구가 그렇게 보편화되어있지 않아서 슈퍼볼은 우리나라에서 아주 화제가 되는 스포츠 이벤트는 아니지만 세계적으로는 가장 큰 스포츠이벤트 중 하나죠.
매년 약 1억명이 시청을 하고 특히 구매력이 아주 큰 나라의 사람들이 많이 시청하기 때문에 광고계에서도 가장 큰 빅 이벤트라고 합니다.
예전에 듣기로 슈퍼볼 광고 단가가 1초당 3억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확인해보니 얼추 그 정도 나오네요.
2022년 2월에 있었던 슈퍼볼에서 30초당 78억원의 광고비가 책정되었다고 하는데 78억을 30초로 나누면 26이 나옵니다.
대충 2.6억이라는 계산이니 1초당 3억이 과장된 표현은 아니었네요.
과거에 TV가 더 강력한 광고효과를 가지고 있었을 때에는 더 비쌌을 것 같네요.
슈퍼볼 광고는 광고단가가 비싸기 때문에 그 당시에 가장 잘 나가는 산업을 알아보는 중요한 지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전망이 좋지 않다면 1초에 3억에 가까운 돈을 쓸 수가 없기 때문이죠.
2022년의 경우에는 전기차가 광고의 상당부분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즉 전기차 산업이 앞으로 전망이 매우 높다는 것이지요.
세계 유명 차 제조사들의 전기차 모델이 슈퍼볼 중간 중간의 광고에 나왔고 이로 인해 엄청난 광고효과를 냈을 것입니다.
또한 가상화폐도 작년에 등장을 했었다고 하는데 전기차의 경우에는 2023년에도 여전히 나오겠지만 가상화폐의 경우는 잘 모르겠네요.
2023년에는 어떤 광고들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거기에 나오는 광고가 현재 많은 주목을 받는 산업이라고 생각을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전기차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EV 뜻 (0) | 2023.03.12 |
---|---|
양극재 음극재 전해질 분리막 뜻 (0) | 2023.02.19 |
디젤차 요소수 교체하는 법, 주기, 경고등 (0) | 2023.02.03 |
배터리팩, 배터리모듈, 배터리 셀 뜻 (0) | 2022.12.09 |
전기차 관련된 연관 산업 중 앞으로 전망이 있는 사업은? (0) | 2022.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