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차 자동차

슈퍼볼 광고 단가, 전기차

by 변화마스터 2023. 2. 7.
반응형

올해 2월에도 어김없이 슈퍼볼 행사가 열립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미식축구가 그렇게 보편화되어있지 않아서 슈퍼볼은 우리나라에서 아주 화제가 되는 스포츠 이벤트는 아니지만 세계적으로는 가장 큰 스포츠이벤트 중 하나죠.

매년 약 1억명이 시청을 하고 특히 구매력이 아주 큰 나라의 사람들이 많이 시청하기 때문에 광고계에서도 가장 큰 빅 이벤트라고 합니다.

예전에 듣기로 슈퍼볼 광고 단가가 1초당 3억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확인해보니 얼추 그 정도 나오네요.

2022년 2월에 있었던 슈퍼볼에서 30초당 78억원의 광고비가 책정되었다고 하는데 78억을 30초로 나누면  26이 나옵니다.

대충 2.6억이라는 계산이니 1초당 3억이 과장된 표현은 아니었네요.

과거에 TV가 더 강력한 광고효과를 가지고 있었을 때에는 더 비쌌을 것 같네요.

슈퍼볼 광고는 광고단가가 비싸기 때문에 그 당시에 가장 잘 나가는 산업을 알아보는 중요한 지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전망이 좋지 않다면 1초에 3억에 가까운 돈을 쓸 수가 없기 때문이죠.

2022년의 경우에는 전기차가 광고의 상당부분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즉 전기차 산업이 앞으로 전망이 매우 높다는 것이지요.

세계 유명 차 제조사들의 전기차 모델이 슈퍼볼 중간 중간의 광고에 나왔고 이로 인해 엄청난 광고효과를 냈을 것입니다.

또한 가상화폐도 작년에 등장을 했었다고 하는데 전기차의 경우에는 2023년에도 여전히 나오겠지만 가상화폐의 경우는 잘 모르겠네요.

2023년에는 어떤 광고들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거기에 나오는 광고가 현재 많은 주목을 받는 산업이라고 생각을 해도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