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상식

갤럭시 S24 배터리 용량 S23과 비교하기

by 변화마스터 2024. 1. 18.
반응형

올초에도 어김없이 갤럭시S 플래그쉽에서는 새로운 모델이 출시하는 것 같습니다.

2024년이니 S24가 되겠네요.

저 역시 올해 핸드폰을 교체할 주기가 되어서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일단 변화의 가능성이 낮다고는 생각하지만 그래도 혹시나 해서 갤럭시S24 배터리용량을 확인해보았습니다.

갤럭시 S24 배터리 용량

이번 갤럭시 S24는 기존과 같이 세가지 모델로 출시하고 당연히 배터리용량이 서로 다릅니다.

확인했더니 갤럭시S24 일반형은 4,000mAh이고 갤럭시S24 플러스모델은 4,900mAh, 갤럭시S24 울트라는 5,000mAh이네요.

역시 배터리 용량은 거의 늘어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갤럭시 S24 배터리 용량 갤럭시 S23 배터리 용량 비교하기

그래서 직접적으로 갤럭시 S24 배터리 용량과 갤럭시 S23 배터리 용량을 직접 비교해보았습니다.

일반형은 100mAh 정도 늘어나네요.

이 숫자가 정확히 어느 정도인지 모르지만 대충 2.5%정도 늘어난 것입니다.

2.5% 개선은 약간 개선이라고 하기 애매합니다.

특히 이미 갤럭시 S20 배터리용량이 4,000mAh였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네요.

물론 배터리 충전이나 절전 기능에서는 어느 정도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다고 하겠지만 체감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미 최대 충전속도 45W는 S22 울트라에서도 가능했습니다.

더 전에도 가능할 수 있으나 확실한 것은 S22에서도 가능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글을 보면 45W 충전속도나 25W 충전속도나 삶의 질이 달라질 정도로 그렇게까지 빠르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최소한 갤럭시 S24 배터리 관련해서는 큰 변화나 기능의 상승은 없는 것 같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역시나였네요.

반응형

역시 여전히 보조배터리가 필요하거나 자주 충전을 해줘야할 것 같습니다.

또한 최근의 빠른 핸드폰 충전은 핸드폰 보다는 충전기와 케이블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더이상 핸드폰 보다는 충전속도가 빠른 충전기와 케이블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네요.

최근에는 PD 충전이나 고속충전이 가능한 충전기가 많이 있으니 해당 충전기로 바꿔주시고 또 중요한 것은 케이블인 것 같습니다.

보통 케이블은 잘 표시가 안나서 아무거나 쓰는 경우도 많은데 케이블 역시 성능에 차이가 있으므로 고속 충전용인지 아닌지 확인하여 바꿔주시면 체감할 수 있는 충전속도 차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예전부터 알기는 했지만 UDC도 미탑재인 것 같네요.

 

갤럭시S24 UDC 뜻은? 미탑재?

갤럭시S24의 출시일은 내년 2월이라고 하지만 워낙 관심이 높은 이벤트라서 그런지 하나하나 정보가 조금씩 풀리고 있습니다. AP 관련 정보 등도 풀리고 있는데 보다보니 제가 모르는 용어가 있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