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동차는 다른 곳도 마찬가지이지만 유럽에서 점점 더 보급되고 있습니다.
아마 가장 급속하게 보급되는 지역은 중국과 유럽일 것 같네요.
여러 유럽 국가들은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고 기후 변화에 대항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전기 이동성을 채택하고 촉진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많은 유럽 국가들은 전기 자동차 채택을 장려하기 위해 지원 정책과 인센티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는 구매 보조금, 세금 혜택, 교통 체증 요금 면제 등의 재정적 인센티브가 포함됩니다.
또한 유럽 전역에는 공공 충전소와 급속 충전망을 포함한 충전 인프라에 대한 큰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유럽에서의 전기 자동차 시장 점유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유럽 국가들은 내연기관 자동차을 판매중단하고 전기자동차만을 생산하도록 유도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럽의 국가들은 나라마다 다르긴하지만 2025년부터 신차에서 내연자동차의 생산을 금지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다른 나라들도 신차의 내연자동차 비중을 줄이려는 계획을 발표하고 있고 머지않아 전기차만이 생산되는 환경이 조성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심지어 어떤 지역에는 내연자동차가 출입이 금지될 수도 있다고 하니 발전하고 있는 전기차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어떤 전문가는 현재는 전기자동차에 들어가는 지원금 때문에 전기값이 싸지만 나중에 전기자동차가 대세가 되어 전기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 그에 따라 전기값도 올라가고 전기를 생산하는 한계비용도 올라가 결국 다른 차원의 환경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지적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기 때문에 환경을 위한 전기차 보급은 당분간 유럽을 포함한 전세계에서 진행될 분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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