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뜻

by 변화마스터 2023. 8. 21.
반응형

최근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각종 OTT의 오리지널 드라마가 많이 나오고 있어서 드라마를 좋아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매우 즐거운 것 같습니다.

특히 디즈니플러스의 무빙은 정말 재밌네요.

디즈니플러스의 경우 볼 게 많으면서도 볼 게 없다는 평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볼 게 많아진 느낌입니다.

또한 다른 OTT에서도 많은 오리지널 드라마가 나와서 무엇을 봐야할지 고민이네요.

넷플릭스에서도 여전히 많은 오리지널 드라마가 나오고 있는데 그 중 관심을 끄는 것이 폭싹 속았수다 인 것 같습니다.

 

1) 폭싹 속았수다 뜻

일단 폭싹 속았수다라는 제목을 보면 호기심이 생깁니다.

도대체 무슨 뜻일까?

처음에는 완전히 속았다라는 의미로 들립니다.

하지만 이 말은 제주도 방언이고 원래 뜻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라고 합니다.

실제로 제가 오해했던 속았다라는 말은 제주도 방언으로 쏙았수다라고 한다고 하네요.

그럼 폭싹은 정말이나 매우처럼 강조어가 되는걸까요?

찾아보았는데 폭싹이 무슨 뜻인지까지는 정확히 안나와있네요.

제가 추측하기로는 폭싹=매우, 정말, 속았수다=수고하셨습니다 일 것 같은데 정확히는 잘 안나와있네요.

반응형

2) 폭싹 속았수다 출연진

일단 제목이 제주도 방언인 것을 보면 배경이 제주도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인공이 아이유와 박보검이네요.

사실 이렇게 주인공과 제주도 배경인 것만 봐도 일단 화제성은 보장이 된 것 같습니다.

또한 넷플릭스가 해외팬들을 확보하기 위해 우리나라 드라마를 많이 찍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그 면에서도 최소 중대박 이상은 예상이 됩니다.

아이유님도 엄청난 해외팬을 보유한 것으로 알고 있고 박보검님도 마찬가지니까요.

아직 촬영중이라 많은 부분이 비공개인 것 같은데 주인공 이름은 공개가 되었네요.

애순과 관식입니다.

아마 애순은 아이유님일 것 같고 관식은 박보검님이겠죠.

이름에서 느껴지는 분위기가 매우 토속적입니다.

해외팬들에게는 제주도라는 분위기와 한국 전통문화라는 점에서 또 많은 관심을 받겠네요.

최근 제주도가 비싼 물가 때문에 관광객이 줄어들고 지역 경제가 많이 안좋다고 하는데 이런 드라마가 또 한번 터져주면 해외 관광객들이 많이 오니 지역 경제를 위해서라도 잘되면 좋을 것 같네요.

 

재밌는 방언

혼저 옵서 - 어서 오세요

펜안 하우꽈 - 안녕하세요

고맙쑤다 - 고맙습니다

소랑햄수다 - 사랑합니다

 

이렇게 찾아보니 제주도 방언 재밌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