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낮에 뜨는 달 원작은? 몇 부작?

by 변화마스터 2023. 10. 22.
반응형

유괴의 날 후속 드라마로 낮에 뜨는 달이라는 드라마가 방영된다고 하네요.

낮에 뜨는 달은 유명한 웹툰인데 이 웹툰을 드라마화한 것일까요?

 

낮에 뜨는 달 원작은?

낮에 뜨는 달은 동명의 웹툰을 드라마화한 것이라고 합니다.

즉 웹툰원작 드라마라는 것이네요.

해당 웹툰은 2013년에 연재를 시작하여 7억뷰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낮에 뜨는 달 원작 몇 부작

낮에 뜨는 달 몇부작?

ENA 드라마의 경우는 보통 12부작으로 좀 짧은 편인데 낮에 뜨는 달의 경우에는 14부작이라고 합니다.

보통의 ENA 드라마보다는 좀 긴 편입니다.

다만 다른 드라마보다는 좀 짧기 때문에 막판에 가서 좀 갑자기 이야기가 마무리되지는 않을까 걱정은 됩니다.

보통 이런 드라마의 경우 20부작 정도는 되어야 스토리를 다 담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전생과 현생을 연결한 드라마인 이 연애는 불가항력도 16부작이었고 이와 비슷한 소재의 대표작인 도깨비의 경우도 16부작입니다.

현대의 상황설명과 전생의 상황설명을 모두 하고 전생의 사건이 어떻게 현생의 삶에 영향을 주고 어떻게 풀어가는지까지 그리려면 14부작도 약간 짧은 것 같네요.

 

반응형

낮에 뜨는 달 대강의 스토리

드라마는 아직 나오지 않았으니 웹툰의 스토리를 잠깐 요약하겠습니다.

남자 주인공은 한준오로 과거 전생은 신라의 화랑인 도하였습니다.

드라마에서는 김영대님이 역할을 맡는 것 같네요.

여자 주인공은 강영화로 과거 전생은 신라의 한리타였습니다.

한준오와 강영화는 전생에서 신라 시대때 연인이었습니다.

현대에서 한준오는 어느 사건을 계기로 전생의 기억을 얻게 되었고 강영화는 전생의 기억은 얻지만 한준오에게 끌리고 있습니다.

이 둘은 전생을 기억해내고 사건을 해결하며 현생에서 다시 사랑하는 사이가 됩니다.

 

반응형

사실 웹툰에서의 스토리는 더 자세하지만 드라마에서도 변경되지 않을 부분만 적다보니 초간단 스토리가 되어버렸네요.

낮에 뜨는 달 드라마에 대한 등장인물 소개와  스토리는 추후 드라마가 어느 정도 진행되면 더 자세히 소개해야할 것 같습니다.

어쨌든 엄청 스토리가 탄탄한 웹툰 원작 드라마이고 신라시대에 대한 전생 스토리이기 때문에 기대가 되는 드라마입니다.

하지만 워낙 시청자들의 눈높이가 도깨비란 드라마를 본 상태이고 최근 이 연애는 불가항력 역시 비슷한 주제였기 때문에 잘만들지 않으면 역풍을 당할 위험도 있어서 좀 잘 만들어졌으면 하고 바라게 되네요.

 

 

넷플릭스 이두나 몇부작 웹툰원작 작가

2023년 넷플릭스 드라마 기대작 중에 이두나를 꼽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웹툰 원작 드라마로 원작 웹툰이 무려 작년까지 누적 조회수가 5억이 넘었다고 하네요. 웹툰 장르가 은퇴한 아이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