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암호화폐)

블록닥 인터밀란과 도르트문트 파트너쉽 진짜일까?

by 변화마스터 2024. 10. 15.
반응형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이는 해외에서만이고 우리나라는 아직인 것 같네요.

우리나라는 암호시장에서 김치 프리미엄으로도 유명했는데 지금은 오히려 역김치 프리미엄이라고 하니 관심이 정말 얼마나 없어졌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나저나 우리나라는 순간적인 집중력도 높은 반면 관심이 급락할 때도 정말 빠르게 식어버리는 것 같습니다.

블록닥 인터밀란과 도르트문트 파트너쉽 진짜일까?

상반기에는 코인의 사전판매, ICO가 유행했는데 결과는 거의 대부분 좋지 못했던 것 같네요.

블록닥이라는 코인 역시 상반기부터 사전판매를 시작했는데 아직도 결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사전판매에서 결과는 코인이 나와서 상장하는 것인데 아직 코인도 나오지 않았고 언제 나온다는 예정일도 없습니다.

그렇게 몇 달이 지났기 때문에 초기에 판매하던 가격보다는 가격이 많이 올라간 상태이고 어떤 사람들은 이를 벌써 몇 배의 수익이 나왔다고도 합니다.

하지만 이는 좀 이상한 계산법이죠.

반응형

블록닥 인터밀란과 도르트문트 파트너쉽 진짜일까? 

블록닥 홈페이지를 가보면 축구클럽 인터밀란과 도르트문트와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보도가 너무 일방적인 것 같아서 한번 축구클럽측에서 나온 것이 없나 찾아보다 하나 찾았네요.

 

https://www.inter.it/en/news/inter-blockdag-official-blockchain-partner

 

그런데 위 주소로 들어가보면 아시겠지만 분명 인터밀란의 홈페이지긴한데 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이를 보고 추측할 수 있는 것은 분명 인터밀란의 홈페이지에 블록닥과 파트너쉽에 대한 글이 올라갔었지만 현재는 삭제되었다 입니다.

파트너쉽이 완전 헛소리는 아닌 것 같은데 왜 홈페이지에 그 글이 삭제가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일단 누가봐도 이 파트너쉽은 말이 파트너쉽이지 블록닥이 인터밀란측에 돈으로 후원을 하지 않는 이상 성립되지 않을 것 같아보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처음에는 후원을 한다고 하니 덥썩 물었는데 블록닥측에서 너무나도 이를 우려먹으니 홈페이지에서는 내리지 않았나 생각도 드네요.

그리고 도르트문트와의 후원 관련해서는 기사가 있는데 10 m 달러라고 하니 대략 130억이 넘는 돈이네요.

인터밀란 역시 최소 이 정도의 후원은 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블록닥은 사전판매로 받은 돈의 상당 부분을 여기다 쓴 듯 합니다.

당시 사전판매로 60m달러가 넘었던 것 같은데 3분의 1을 여기에 썼네요.

즉 파트너쉽은 말을 좋게해서이고 그냥 돈으로 후원했던 것 같고 그 댓가로 몇 번의 노출을 한 느낌입니다.

사실 인터밀란이나 도르트문트 입장에서는 돈 외에는 블록닥으로부터 얻을 게 없을 것 같거든요.

 

https://www.insideworldfootball.com/2024/08/29/dortmund-take-10m-blockchain-step-blockdag/

 

Dortmund take $10m blockchain step with BlockDAG - Inside World Football

August 29 – Blockchain tech leader BlockDAG has agreed a $10 million partnership with Bundesliga’s Borussia Dortmund. The crypto-related sponsorship agreement, one of the largest to be agreed with a club, will have an initial three-year term and will h

www.insideworldfootball.com

 

이렇게 마케팅에 큰 돈을 썼다고 해서 러그풀이 아니라는 보장도 없고 어쩌면 더 큰 러그풀을 위해서 투자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축구 구단 상대로 러그풀했다가는 극성 축구팬들의 성향을 봤을 때 상당히 위험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결과가 나올지는 좀 더 기다려봐야할 것 같네요.

최근까지 사전판매를 하고 있는데 지금은 사전판매 참여시 50%를 더 주는 이벤트를 하는데 그럼 바로 전에 산 사람만 바보만드는 거 아닌가도 싶습니다.

인터밀란과 도르트문트에 후원을 한 것을 보면 굉장히 긴 호흡을 가진 마케팅 같은데 50% 코인을 더 주는 행위는 너무 근시안적인 것 같아 약간 마케팅을 잘하는 팀인지 아닌지 헷갈리네요.

 

블록닥 주소

 

어쨌든 0.05달러로 상장가격을 정했다고 하니 지금 들어가서 50% 추가 코인을 받으면 어느 정도 수익을 볼 것처럼 생각되지만 올해 유명했던 비트코인독스 등의 사전코인들이 모두 쫄딱 망한 것을 봤을 때 올해 상반기처럼 코인 시장이 반드시 오를거라는 믿음이 만연했던 시기가 아닌만큼 위험해보이네요.

 

2024.07.30 - [블록체인(암호화폐)] - 블록닥 채굴방법 파이코인과 같이 채굴하기

 

블록닥 채굴방법 파이코인과 같이 채굴하기

이번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한 대세 상승이 이미 끝난 것인지 앞으로 올 것인지는 아무도 알 수 없지만 확실한 것은 정말 다양해진 것 같습니다.일단 비트코인이 더욱 강력해졌고 여기에 BRC20이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