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말하다 talk, speak, tell, say 차이점

by 변화마스터 2020. 11. 23.
반응형

영어로 말하다라는 뜻을 가진 동사는 talk, speak, tell, say 등이 있습니다.

많이 아시겠지만 각각의 차이점과 또 특별한 이 동사들의 쓰임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talk은 보통 일상을 주제로 한 대화를 주고 받는 말하다를 의미합니다.

She talks too much. 그 녀는 말이 너무 많아.

Look who's talking.

너나 잘하세요~ 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speak는 같은 말하기이지만 talk보다는 보다 더 formal 합니다.

보통 영어를 할 수 있냐고 물어볼때 Can you speak English? 라고 하겠죠?

tell은 말하다라는 뜻에 무언가를 상대방에게 알려준다는 의미의 말한다와 그로 인해 명령을 하는 의미가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to 부정사와 자주 쓰이는데 이렇게 하라고 말했다 정도의 의미가 됩니다.

I told him to do it.

우리가 아주 잘 알고 있는 tell me tell me~ 도 말하다라는 여러가지 동사 중에서 tell이 쓰인것이 무엇인가를 상대방에게 알려준다는 의미가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tell 역시 말하다라는 뜻이지만 tell은 말하다의 기본 의미 외에 다양한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뜻으로는 구별하다의 의미입니다.

다음은 say인데 말하다 동사 중 말하다 외의 뜻을 가진 많이 가진 동사일 것 같습니다.

먼저 어디에~ 라고 쓰여있다라고 할때 say를 많이 씁니다.

The Bible says so too.

이렇게 말하다에는 다양한 동사가 있고 조금씩의 의미상 쓰임상 차이가 있습니다.

어쩔때는 거의 동의어처럼 같은 의미로 쓰이기 때문에 더 헷갈릴수도 있는데 어쨌든 이러한 동사 4개의 쓰임을 정확히 알고 몇 개 안되니 잘 외워두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