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let 영어 사역동사, 숙어 등

by 변화마스터 2020. 12. 23.
반응형

let은 기본적으로 허락하다, ~하게하다라는 뜻에서 사역 동사로써 누구에게 무엇을 시키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Let me take a look.  나에게 한번 보여주세요.

Let me see. 한번 봐 봅시다.

Let me say this. I am a proud Korean. 한 말씀 드리자면 나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입니다.

I will let you go. 내가 너를 보내줄게요.

Let me help. 내가 도와주겠습니다.

위의 문장은 실생활에서도 많이 쓰입니다.

Let's go.

아마 이 문장은 전국민이 알텐데 이 문장 역시 사역동사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풀어서 let us go인데 우리를 가게 하자에서 가자!가 되는 것입니다.

I won't let it happen again. 다시는 그런일이 일어나지 않게 할거야.

이런 문장은 아마 영화 같은데서 많이 쓰일법한 말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기본뜻 외에 다른 숙어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et alone ~은 말할 것도 없이

let go 해고하다

let과 관련된 숙어는 많지는 않으니 외우면 좋을 것 같네요.

 

Let it go. 그냥 놔둬요.

Let it be. 순응하며 살아라.

let it be는 비틀즈의 Yesterday와 쌍벽을 이루는 명곡입니다.

이 문장을 어떻게 해석해야하는지 고민을 했었던 시절이 있는데 순응하며 살아라라고 해석하는게 가장 맞을 것 같네요.

let somebody down ~을 실망시키다.

Don't let me down. 나를 실망시키지마.

이 문장도 굉장히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외워두고 쓰면 굉장히 좋을 것 같은 의미를 가진 문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