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암호화폐)

소다 코인 시세 및 전망

by 변화마스터 2021. 3. 16.
반응형

소다 코인은 소비자와 공급자에게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구축된 지갑 기반의 탈중앙화 온라인-오프라인 서비스로  O2O라고 합니다.

(O2O=Online to Offline)

그리고 4차산업혁명의 가장 중요한 기술인 블록체인,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을 결합한 푸드테크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소다 코인은 O2O 기반의 거래소에서 소다 토큰으로 교환이 가능한데 사용자는 온오프라인에서 음식 구매 및 배달 비용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뷰 작성을 통해 보상으로 소다 토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소다코인은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으로 2019년 1월에 개발되었습니다.

 

엄밀히 말해 소다 코인과 소다 토큰은 다른데 소다코인은 외부 거래소에 상장 그리고 매매할 수 있는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코인을 말하며 소다 토큰은 소다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거래에 사용되는 O2O 서비스 전용 토큰입니다.

총발행수량은 20억개입니다.

소다코인은 빗썸에는 상장되어 있지만 업비트에는 아직 상장되어있지 않습니다.

소다코인 시세에 대해서 말하면 2021년 1월1일 16원대 종가였는데 다른 코인 대부분이 많이 올랐지만 소다코인은 아직 올해 1월1일 가격보다 낮은 상태입니다.

2020년에도 1년 내내 계속 10원대에서 크게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상승장에도 불구하고 시세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소다코인 전망이 별로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아직 주목을 못 받았기 때문에 벌써 가격이 많이 올라서 다른 코인을 사기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주목받지 못한 것에는 이유가 있을 수도 있으니 투자할때는 잘 알아보고 투자해야할 것 같습니다.

특히 암호화폐에서의 공시는 공시가 사실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처벌할 수 있는 조항이 아직 없다고 하니 공시만 믿고 투자하는 것도 주의해야한다고 하네요.

(사실 공시가 사실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처벌할 수 없다는 소리 듣고 암호화폐 시장이 엄청나게 호황이긴 하지만 언제 어떻게 무너져도 이상하지 않을수도 있다라는 조심스러운 생각도 들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