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암호화폐)

토큰세일 종류 프라이빗세일, 프리세일, 퍼블릭세일

by 변화마스터 2021. 3. 25.
반응형

암호화폐 토큰세일에는 대중 공개의 정도에 따라 프라이빗세일, 프리세일, 퍼블릭세일로 나뉩니다.

먼저 프라이빗세일은 대중들에게 공개되지 않고 이루어진 토큰 세일을 의미합니다.

개인투자자나 기관투자자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주로 자본력이 큰 사람들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투자자에게 초기 자본을 받는 것으로 투자자 입장에서는 큰 리스크를 부담하지만 그 만큼 리턴이 큽니다.

이렇게 프라이빗 세일에 의해 팀이 만들어지고 개발을 진행하여 어느정도 진척이 있다면 프리세일이라는 단계로 들어갑니다.

이 때는 대중에 공개가 되지만 제한된 수량과 규모로 진행됩니다.

아직 ICO 전단계이므로 ICO보다 더 높은 리스크 대신 높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제한된 규모이긴하지만 보통은 프라이빗세일보다는 더 큰 규모로 이루어집니다.

다음으로는 퍼블릭세일입니다.

 

 

ICO와 같은 말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ICO 참여를 전제로 이루어집니다.

대중에 공개되어서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는 토큰 세일로 거래소 상장가보다는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실제로 상장할때는 많은 변수에 의해 오히려 더 가격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토큰세일 종류인 프라이빗 세일, 프리세일, 퍼블릭세일을 알아보았습니다.

진행 상황에 따라 프라이빗, 프리, 퍼블릭 순으로 규모 및 대중 오픈 정도가 커지고 위험성은 낮아지지만 초기 투자는 위험성이 큰 만큼 돌아오는 수익이 클 수 있습니다.

최근 ICO 등에도 관심이 많은 분들이 있는데 각종 공지사항이나 ICO 관련사이트로 관련 정보를 먼저 얻는 것도 투자 및 공부에 있어서 좋은 지식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