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2023년 영화 흥행 순위 범죄도시3, 엘리멘탈, 스즈메의 문단속

by 변화마스터 2023. 11. 14.
반응형

2023년이 벌써 다 지나가는 듯 합니다.

올해는 코로나가 풀린 해로 그 동안 못봤던 영화를 많이 보고 싶은 마음이 많았으나 많은 이유로 해서 그렇게 많이 보러가지는 못한 것 같네요.

저만 그런 건 아닌지 올해 천만이 넘은 영화는 범죄도시3 하나인 것 같습니다.

2023년 영화 흥행순위 1위 범죄도시3

그리고 이 범죄도시3가 2023년 영화 흥행순위 1위를 차지했죠.

2위는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인 엘리멘탈입니다.

디즈니 픽사의 애니메이션이죠.

사실 그렇게 인기가 있었나 할 정도로 조용하게 인기가 높았던 애니메이션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700만이 넘었고 디즈니 애니메이션 최근에 많이 흥행이 안좋았는데 선방한 애니메이션 같습니다.

3위는 스즈메의 문단속이었는데 역대 일본애니메이션 1위를 갈아치웠죠.

사실 5위의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몇 년간 1위를 유지했던 너의 이름은의 기록을 훌쩍 넘어 1위를 한지 얼마되지 않아 또 스즈메의 문단속이 1위를 했네요.

즉 올해의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는 흥행면에서 아주 큰 변화를 준 한 해였습니다.

5위는 밀수였네요.

그리고 6위는 가디언즈오브갤럭시3, 7위는 미션 임파서블 데드레코닝 파트1, 8위는 콘크리트 유토피아였습니다.

10위는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애니메이션인데 관객수가 300만이 안되는 239만명입니다.

올해 영화 관객수 감소 이유

올해 영화 관객수가 굉장히 적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네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갑자기 올라간 영화티켓 가격 때문이 아닐까 하네요.

택시 가격도 그렇고 조금씩 올리다가 이번에 심리적 저항을 딱 받은 느낌입니다.

그 전에는 가격이 올라도 보고 싶은 영화는 보자였다면 이번의 가격인상은 정말 보고싶은 영화인지 한번 더 생각하게 만드는 것 같아서요.

 

반응형

 

12월에 노량이라는 어느 정도 흥행이 보증된 영화가 개봉하기는 하는데 이번 분위기는 좀 다른 때와 다른 것 같습니다.

흥행이 어느 정도 보증되었던 영화인데도 그렇게 흥행을 못한다면 정말 뭔가 변화가 온 것도 같습니다.

그게 영화 가격 때문인지 정말 OTT가 영화쪽까지 대체하기 시작한것인지 아니면 영화에 관심이 없어질 정도로 국민의 경제적인 삶이 어려워진 것인지 하여튼 큰 변화는 있는 것 같네요.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 관객수 및 역대 일본애니메이션 관객수 정리

지브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반가워할 애니메이션 신작이 나온지 벌써 2주가 되었습니다. 상당히 많은 관객들이 본 것으로 알고 있어서 관객수를 한번 알아봤어요.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