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상식

잘못된 AMP 페이지 오류 워드프레스 해결방법

by 변화마스터 2024. 2. 11.
반응형

 

색인을 생성하다보면 다양한 오류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AMP 페이지 오류는 일반적으로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거의 없는데 워드프레스의 경우에는 종종 발생하는 것 같네요.

AMP 자체가 생소하기도 하고 그냥 놔두면 된다는 의견도 종종 있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부분이긴하지만 이게 어떨 때는 안될때도 있고 그래서 참조만 하세요.

잘못된 AMP 페이지 오류 워드프레스 해결방법

잘못된 AMP 페이지 오류

일단 AMP는 Accelerated Mobile Pages의 약자로 모바일에 블로그 등의 컨텐츠가 빨리 뜰 수 있도록 한 프로젝트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실제로 이것이 어떻게 작동하고 했다고 어느 정도 좋아졌는지 체감하기가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는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지 않고 그냥 있으면 좋다 정도로만 생각하다가 구글 색인생성이 잘못된 AMP 페이지 오류가 뜨면 그 때 관심을 가지고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반응형

잘못된 AMP 페이지 오류 워드프레스 해결방법

워드프레스에서 AMP 페이지 오류가 뜨면 일단 워드프레스에 AMP 관련한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가이드를 따라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설치했다면 아마 AMP 플러그인 하나는 설치가 되어있을텐데요.

활성화가 되어있는지 비활성화가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당연히 활성화 시켜야하는데 저만 그런지 활성화 비활성화 상태가 헷갈립니다.

활성화 상태이면 비활성화 버튼이 떠있고 비활성화 상태이면 활성화 버튼이 떠있으니 유의하세요.

그리고 환경설정을 하라고 하는데 저는 되어있는데도 잘못된 AMP 페이지 오류가 떴네요.

이렇게 한 후 이제는 잘못된 AMP 페이지 오류를 테스트 해봅니다.

반응형

잘못된 AMP 페이지 오류 테스트방법

AMP 페이지 오류 테스트

해당 주소로 들어가면 AMP 페이지 오류를 테스트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에러가 난 페이지를 입력하고 테스트를 해보면 결과가 나옵니다.

저의 경우에는 AMP 페이지 오류를 보고 별다른 조치는 하지 않았습니다.

원래 AMP 플러그인도 설치되어 활성화되어 있었고 설정 들어가봤지만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그대로 놔뒀습니다.

딱 하나 한 것은 활성화 상태였는데 비활성화로 끈 후에 다시 활성화 시켰습니다.

원래 가전제품도 잘 안되면 전원 껐다 켜잖아요.

그게 생각나서 그 정도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테스트 페이지가서 테스트를 해주니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네요.

반응형

이런 경험을 하고 나니 잘못된 AMP 페이지 오류는 그냥 나중에 다시 하면 되나 싶기도 합니다.

많은 색인 생성 오류도 그 때는 안되지만 시간이 지나서 다시 하면 아무 조치 없이 되는 경우도 많은데 혹시 그런 부류의 오류인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그래서 결국 잘못된 AMP 페이지 오류에 너무 신경쓰지 말고 대신 테스트 페이지는 확실히 알아둔 후 오류난 후 시간이 지나서 다시 해보고 테스트 해보고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구글이 하는거라 일단 믿긴하지만 현재 상태에서는 AMP가 무슨 장점이 있는 것인지 확실히 와닿지는 않네요.

 

 

HTTP 500 에러 해결방법

H인터넷을 하다보면 가끔 에러가 발생하는데 그 에러의 메시지를 대부분 보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되는 에러는 어느 정도 알고 있는 것이 문제상황을 파악하는데 좋은데 자주 발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