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상식

구글 SEO 점검 크롬 확장 무료 프로그램

by 변화마스터 2024. 2. 14.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구글 SEO에 대해서 듣게 됩니다.

정말 많은 내용이 있고 이걸 한번에 알려주겠다고 하는 사람도 많죠.

유튜브에 정말 많은 강의들이 있는데 한가지 확실한 것은 잘 모르면서 말하는 사람도 많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구글에서 SEO에 대한 가이드는 주지만 정확한 SEO 기준을 알려주지는 않기 때문에 누구도 정확하게 얘기할 수는 없겠죠.

구글 SEO 점검 크롬 확장 무료 프로그램

그래서 많은 블로그는 독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대로 전달해야 한다는 큰 틀에서 각자 SEO의 기준을 찾을 수 밖에 없겠네요.

상황이 이렇다보니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SEO 도우미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구글 SEO 점검 크롬 확장 무료 프로그램

저도 SEO에 대해서 검색을 하다보니 크롬에 SEO 점검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서 한번 설치해보았습니다.

이름은 SEO Pro Extention이라는 것 같네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아래 링크 주소로 들어가서 설치한 후 실행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SEO 확장프로그램 SEO Pro Extention 바로가기

 

당연히 더 좋은 기능은 유료로 나올 것 같은데 누구도 정확할 수 없는 SEO에 돈을 쓰는 것은 좀 그래서 그냥 무료버전으로 사용해보았습니다.

일단 설치를 한 후 확장프로그램 고정한 후 SEO 점검을 원하는 블로그로 들어가보았습니다.

 

SEO Pro Extention 사용법

들어가보니 위와 같이 뜨네요.

물론 제가 본 화면은 위에 뭔가가 채워져 있었지만 위의 사진은 아무것도 없는 걸 올렸습니다.

이렇게 설치한 후 제 블로그에 대한 SEO 점검에서 뭐라고 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

SEO Pro Extention 사용법

일단 TITLE과 DESCRIPTION URL은 뭐 글의 내용이 그대로 나오네요.

여기서 뭘 발견하기는 어려울 것 같고 다른 항목도 비슷합니다.

WORD COUNT 역시 숫자가 뜨는데 단어수라 그런지 평소에 사용하는 글자수와는 괴리가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내의 단어수만 체크하는게 아닌지 제가 예상한 단어수보다는 많이 나오네요.

밑으로 더 내리면 다른 항목도 나오는데 SEO 점검으로 그렇게 건질 것은 없었습니다.

다음에는 H태크 숫자가 나오네요.

이건 점검해볼만했습니다.

뭐 SEO에 크게 상관은 없지만 알아두면 나쁘지는 않을 것 같네요.

그 다음 LINK 정보가 있어서 봤는데 처음에는 외부링크, 내부링크 이렇게 나누어져 있어서 볼만하다 싶었는데 보니까 제가 원하는 정보가 아니었네요.

제가 내부링크로 건 링크 개수를 포함하여 카테고리도 링크 개수로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즉 내가 원하는 링크개수는 나를 링크했거나 내가 링크한 개수인데 여기는 클릭할 수 있는 요소를 모두 카운팅해놨네요.

반응형

그래서 그렇게 유용성이 있어 보이지 않았습니다.

결국 그렇게 좋은 SEO 점검 도구는 아닌 것 같아서 설치 후 좀 사용하다가 지워버렸네요.

SEO를 지키는 것이 당연히 좋은 것이지만 제 경험상으로는 SEO 를 잘 지킨다고 트래픽이 확 늘어나거나 블로그의 질이 바뀌고 그러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SEO를 꾸준히 했을 때 조금의 버프를 받는 그런 느낌이네요.

그래서 SEO에 대해서 계속 공부는 해나가지만 그걸 믿고 블로그를 하면 안될 것 같다는 것을 이 프로그램 설치하고 SEO 점검하면서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네요.

 

2023.12.07 - [지식] - Alt 태그 뜻 대체 텍스트 alt 텍스트 중요성

 

Alt 태그 뜻 대체 텍스트 alt 텍스트 중요성

블로그를 하다보면 Alt 태그라는 용어를 많이 듣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이에 대해서 알고 있고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잘못된 용어를 쓰기도 하는 것 같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lt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