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상식

미국 기업 시총 순위 변동 엔비디아

by 변화마스터 2024. 2. 22.
반응형

정말 영원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불과 몇 년 만에 절대 변하지 않을 것 같은 미국 기업들의 시총 순위가 몇 달 만에 바뀌는가 하면 최근에는 하루에도 몇 번씩 바뀌는 사례가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시총 1위를 하고 있다는 것은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불과 몇 년전까지만 하더라도 애플이 부동의 1위를 당분간할 것 같다는 예상을 했는데 정말 예측할 수가 없네요.

미국 기업 시총 순위 변동 엔디비아

미국 기업 시총 순위

지금 글을 쓰고 있는 날짜는 2024년 2월 21일인데 미국장은 끝났으니 종가기준으로 현재 가장 좋은 미국 시총을 가진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거의 3조달러에 육박하네요.

2조 9929억 달러입니다.

다음은 애플입니다.

역시 3조에 가까운 2조8037억달러입니다.

둘 사이의 간격은 2천억달러의 차이가 나고 이는 한화로 200조 가까운 차이이니 어마어마합니다.

하지만 각 기업 가치의 %로 따지면 약 7% 정도의 차이가 나서 만약 마이크로소프트가 3~4% 떨어지고 애플이 3~4% 오른다면 또 바뀔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반응형

미국 시총 순위 3~5위권

다음은 3위권인데 알파벳(구글), 아마존, 엔비디아입니다.

현재 모두 1조7천억 달러대인데 얼마전까지 엔비디아가 3위까지 하다가 어제 급락하면서 3위는 알파벳(구글), 4위는 아마존, 5위는 엔비디아입니다.

현재 3~5위는 순위가 자주 바뀌고 있는 상황입니다.

6위가 현재 메타인데 1억 2천억달러대라서 3~5위권과는 상당한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엔디비아가 작년까지만 해도 순위권에 없었는데 3배 이상 오르면서 순위권에 진입한 것이라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반응형

미국 시총 1조 달러 넘는 기업

7위는 테슬라이고 6천억달러대입니다.

6위인 메타하고는 많이 차이가 나며 6위까지가 미국 시총 1조 달러가 넘는 기업이네요.

 

우리나라 삼성전자의 시총은 같은날 현재 435조 정도 하고 있는데 3천2백억달러가 넘는 것 같습니다.

미국 주식 시총 순위로 넣어보면 20위에서 30위권 사이가 될 것 같네요.

물론 정확하게 계산해보면 되지만 어차피 몇 일 지나면 바뀔 것이고 전문적으로 뭘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이 정도로만 알아도 호기심을 채우는데에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이러한 변화는 점점 더 빠르게 지내게 될 것 같네요.

특히나 천문학적 돈이 왔다갔다 하는 AI, 블록체인, 양자컴퓨터, 초전도체 등의 주제가 이제 막 시작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 만큼 제가 이 글을 1년 후 읽는다면 그땐 그랬지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24.02.21 - [경영상식] - 매그니피센트7 뜻 미국기업 주식

 

매그니피센트7 뜻 미국기업 주식

이제 미국 주식을 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미국 주식 관련된 용어도 상당히 많이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까지 FANNG이라는 말이 유명했었는데 그새 기업들의 판도도 바뀌고 이름을 바꾼 회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