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세계 비만의 날 3월 4일 (World Obesity Day)

by 변화마스터 2023. 3. 4.
반응형

세계 비만의 날이란 것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바로 오늘 3월 4일이 세계 비만의 날이라고 합니다.

세계 비만의 날은 세계비만연맹에서 만든 날로 비만이 앞으로 위험한 질병이라는 것을 알리고 이를 위한 예방 및 관리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경각심을 일깨워주기 위해서 제정한 날이라고 합니다.

올해의 캠페인 주제는 비만에 대해 얘기해요 라고 하네요.

영어로는 Let's talk about obesity. 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성인의 비만율은 얼마나 될까요?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2021년 성인남성의 비만 유병률은 46.3%라고 합니다.

비만유병률은 체질량 지수가 25 이상인 사람이라고 합니다.

즉 체질량 지수가 25이상인 성인 남성이 46.3%라고 하네요.

성인에 20대~30대도 들어간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40대 이상의 체질량지수 25이상인 사람의 비율은 훨씬 높겠네요.

흔히 연예인 남성들의 체지방이 몇 %라는 얘기를 하는데 체질량지수와 체지방은 조금 개념이 다르다고 합니다.

어쨌든 포털사이트에서 자신의 키와 몸무게, 나이를 입력하면 체질량지수가 나오는데 이게 25가 넘으면 자신도 비만유병률에 포함된다는 의미네요.

다행히 세이프가 되긴했지만 2키로 올렸더니 바로 25이상이 됩니다.

최근 2년간 이런 저런 핑계로 거의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 그게 바로 반영되는 듯 합니다.

 

어쨌든 세계 비만의날은 비만의 날이고 저는 살이 찌고 있으니 조심해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