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암호화폐)

SUI 코인 전망 및 유통량 논란

by 변화마스터 2024. 1. 17.
반응형

최근에는 너무나도 많은 코인이 나와서 제법 어느 정도 안다고 생각했던 사람들도 새로 나오는 코인을 따라잡지 못하는 것 같네요.

위믹스까지는 그래도 어느 정도 안다고 생각했는데 최근 SUI 코인도 자주 뉴스에 언급되어 급 관심이 생겨 알아보았습니다.

SUI 코인 전망 및 유통량 논란

SUI 코인 전망

SUI 코인은 워낙 변동이 심해 이글을 읽을 때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제가 글을 쓰고 있는 당시에는 100위권 안에 들어가 있는 큰 코인이네요.

솔라나가 실제로 위협당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런 표현을 쓰는 것 보니 NFT와 관련이 있어보입니다.

현재 NFT시장은 거의 죽었지만 언제 또 튀어오를지 모르죠.

하지만 다시 튀어오른다고 하더라도 어떤 경제적 효익을 가져오는 것은 좀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어쨌든 논란의 중심이 되는 코인 같고 분명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SUI 코인 전망은 아직 초기 코인이라 잠재력이 많다고는 하지만 이미 빗썸에 나와있는 시총을 보면 투자로 들어가기에는 벌써 부담스러운 수준이 아닌가 싶긴 합니다.

반응형

SUI 코인 거래소 및 유통량

일단 실제로 SUI 코인이라는 것이 국내 유명거래소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확인해보니 빗썸과 업비트 모두에서 거래가 되고 있네요.

따라서 해당 코인을 거래하는 개인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최근 등락폭을 보니 엄청나네요.

원래 코인시장이 그렇다고는 하지만 SUI 코인은 좀 더 심한 것 같습니다.

당연히 강심장님들만 들어가셨을 것 같네요.

그리고 총발행수량은 100억개라고 합니다.(빗썸에 나와있는 내용)

반응형

SUI 코인 유통량 논란

유통수량이 문제라고 하는데 해당 기사는 자세히 보지를 않아서 무엇이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어쨌든 현재 1000원 후반대에 가격이 형성되고 있다는 것을 감안하고 전체가 발행된다면 어마어마한 규모의 코인입니다.

그런데 요새는 총발행량과 유통수량의 관계를 잘 알기가 어려운 것 같네요.

어딘가에 명확히 나와있을 것이고 아시는 분은 잘 알겠지만 보통 주식을 오래한 입장에서는 발행량 * 주식수 하면 시총이 되는데 코인은 총발행수량 * 종가 하면 시총이 나오지를 않더라구요.

아마 유통량 때문인 것 같은데 복잡합니다.

그리고 SUI 코인 유통량 논란은 아마도 이렇게 중요한 유통량을 바꾸는 행위 같은데 정말 이는 문제같네요.

주식이었다면 주주가 잘 모르게 주식수가 늘어난다는 것인데 그럼 주식시장에서는 난리가 날테니까요.

어쨌든 실질 유통량이 늘어났는데 이를 유통량에 넣지 않거나 유통량이 변했는데도 제대로 알리지 않는 것은 정말 말이 안되고 많은 투자자에게 피해를 주는 것이니 이런 것들은 제대로 규제가 되어야할 것 같네요.

 

 

바이백 앤 번 뜻 바이낸스 위믹스 코인

최근 위믹스가 바이백 앤 번 시스템을 얘기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바이백 앤 번은 BNB코인(바이낸스 코인)이 가장 잘하고 있는 정책이라고 평가받는 시스템이죠. 그럼 여기서 바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