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암호화폐)

이더리움 덴쿤 업데이트 이후 가스비 수수료 얼마나 감소했는지

by 변화마스터 2024. 4. 3.
반응형

얼마전 이더리움을 만든 부탈릭이 판교에 나타났다는 뉴스가 떠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현재 이더리움의 시총은 삼성의 시총과 비슷한 수준인데 정말 많지 않은 나이에 대단한 업적을 낸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신기해할만도 할 것 같네요.

그리고 가장 주목받는 암호화폐이죠.

하지만 이런 이더리움에도 큰 약점이자 해결해야할 산이 있는데 덴쿤 업데이트 이후 얼마나 가스비 수수료가 낮아졌을까요?

이더리움 덴쿤 업데이트 이후 가스비 수수료 얼마나 감소했는지

이더리움 덴쿤 업데이트 이후 가스비 수수료

일단 체감상은 아직까지 그렇게 크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여전히 거래소에서 지갑으로 넣는 비용도 꽤 높고 스왑할때도 꽤 비용이 나가죠.

일단 최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업비트 출금이 0.01 이더입니다.

빗썸도 0.009 이더이니 비슷하네요.

해외거래소는 0.0028 이더입니다.

물론 체인 등의 조건이 달라지면 달라질 수 있는데 ERC20 기준입니다.

국내거래소에서 이더를 보내려면 약 5만원, 해외는 약 3분의 1수준인 1만 5천원이네요.

반응형

이더리움 덴쿤 업데이트 이후 가스비 수수료 얼마나  감소했는지

이더리움의 가스비는 이더리움이 사용되는 모든 활동에 부과가 되는데 이동 외에도 스왑, 민팅, 클레임, 브릿지 등 다양하게 부과가 됩니다.

일단 스왑은 20달러에서 30달러 나오는 것 같네요.

그리고 정말 시간대와 사용량에 따라 변동폭이 큰 것 같습니다.

민팅 역시 비슷한 수준인 것 같고 어떤 것의 클레임 역시 비슷한 것 같습니다.

물론 민팅과 클레임이 스왑보다는 약간 낮은 것 같구요.

너무 대충 말하는 것 같지만 여전히 이더리움의 가스비는 몇 만원대 수준인 것 같습니다.

다만 지갑과 지갑 사이의 이동은 1만원 이하인 것 같네요.

그리고 브릿지는 잘못 사용하면 배보다 배꼽이 큰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냥 소량이라 거래소로 보냈다가 다시 보내기 귀찮아서 브릿지를 사용하면 소량의 경우에는 브릿지 비용이 더 클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물론 소량이라면 거래소 보냈다가 다시 받는 것도 배보다 배꼽이 더 클 수 있죠.

하여튼 큰 금액을 사용하면 퍼센티지로 얼마 안되겠지만 소량일 경우에는 엄청 크게 느껴지는 이더리움 가스비 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그 효과가 다 나타난 건 아니라고 하네요.

보통 업그레이드가 되면 그 효과가 서서히 나타난다고 하는데 몇 달 후면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가스비가 낮아질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이더리움 가스비가 낮아진만큼 다른 레이어2 수수료는 더욱 내려가서 상대적으로는 비슷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24.03.27 - [블록체인(암호화폐)] - 스코티AI MEXC 거래소 상장 소식

 

스코티AI MEXC 거래소 상장 소식

스코티 AI 가 MEXC 거래소에 상장한다는 소식이 오늘 뉴스에 나왔네요. 그 전날에는 빌락시라는 CEX에도 상장을 했다고도 합니다. 어제 잠깐 20%인가 오르고 있길래 뭔가 했더니 빌락시 상장때문이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