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암호화폐)

솔라나 먹통? 이를 이용한 스캠 조심

by 변화마스터 2024. 4. 9.
반응형

며칠전부터인가 솔라나의 혼잡도가 높아졌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혼잡도가 높아지면 속도도 느려지고 가스비도 올라가는 것은 물론이고 심할 경우에는 작업 실패도 일어난다고 합니다.

솔라나 먹통? 이를 이용한 스캠 조심

혹시나 해서 제 지갑 내용을 보려고 들어갔더니 안뜨네요.

몇 십분이 지나도 안뜨는걸 보니 과부하중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솔라나 먹통

그래서 솔라나 현재 상태가 어떤지 확인하려고 하는데 방법이 없네요.

어떤 주소나 CA는 또 잘 검색되는데 제 지갑만 안되는 것 같고 각종 글에는 먹통이다 혼잡이다 말은 있지만 정확히 그게 뭔지를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평소와는 달리 잘 안되는 것은 사실인 것 같네요.

최근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그래도 줄어든 상태라 그렇게 사용량이 늘지는 않았을 것 같은데 솔라나만 예외적으로 늘어난 것인지 아니면 기술적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하여튼 이러한 문제가 장시간 이어진다면 가격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 같은데 걱정이네요.

반응형

솔라나 먹통을 이용한 스캠 조심

그리고 요새 솔라나 코인 관련 커뮤니티에는 이러한 혼잡 상태를 이용한 스캠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물론 이전부터 솔라나에는 스캠이 많았지만 혼잡이 일어나서 커뮤니티를 찾은 사람들에게 해결하려면 기술팀에게 DM을 보내라는 식으로 낚아서 해킹을 시도한다고 합니다.

당연히 뭔가 잘못되면 도움을 찾기 마련인데 그걸 이용한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공식글 밑에 바로 글을 붙여 마치 공식커뮤니티가 연속으로 작성한 것처럼 보이게 해서 낚습니다.

트위터에서는 보통 어떤 문제 해결을 해줄때 DM으로 요청하라고 하지 않으니 DM 요청하면 도와주겠다는 글은 일단 의심하고 잘 살펴야할 것 같네요.

특히 이름 등이 교묘하게 바뀐 경우가 많아서 항상 이름 확인하고 공식커뮤니티가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반응형

빨리 이런 스캠하는 자들이 잡힐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는데 암호화폐 자체가 탈중앙화의 목적이 있어서 당분간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결국 각자가 해킹과 스캠을 조심하는 수 밖에 없는 것 같네요.

앞으로 암호화폐가 실제 생활에서 사용되게 되면 매번 이런 것들과 조심하고 싸워야할텐데 이런 걸 생각하면 이게 좋은 방향으로 가는게 맞나 싶기도 합니다.

 

2024.04.08 - [블록체인(암호화폐)] - 비트코인 상승하면 레이어2 스택스도 오를까?

 

비트코인 상승하면 레이어2 스택스도 오를까?

최근 암호화폐 시장을 보면 예전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점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일단 예전에는 비트코인이 오르면 알트코인들도 따라 올라갔었는데 요새는 그 느낌이 좀 달라졌습니다. 물론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