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암호화폐)

아이오타 코인 시세 및 전망

by 변화마스터 2021. 3. 8.
반응형

블록체인 3.0에 등장하는 코인에는 EOS, 리플, 넴 등 많은 코인이 있는데 여기서는 아이오타 코인 시세 및 전망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타코인은 2015년 10월에 최초 발행된 코인으로 2,779,530,283개의 총 발행한도를 가지고 있고 시총은 21년 3월현재 약 4조정도 되는 메이저 알트코인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에는 업비트에는 있는데 빗썸에는 시총 꽤나 큰 코인인데도 없는 것 같네요.

아이오타는 사물인터넷에 최적화된 새로운 마이크로 트랜잭션 디지털 자산입니다.

아이오타는 블록체인이 아닌 탱글이라는 독자적인 기술을 사용합니다.

탱글은 DAG(방향성 비순환 그래프)의 대표적인 검증 방식으로 아이오타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탱글은 확률론을 따르고 있는데 하나의 거래를 위해2개의 임의의 거래를 검증한다고 했을 때 거래의 숫자가 무수하게 많아지면 확률적으로 신뢰할 수 있음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이 방식은 거래 수수료가 없고, 많은 트랜젹션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사물인터넷에 적합하다고 평가받습니다.

탱글은 블록체인을 발전시켜 만든 새로운 구조의 플랫폼이며, 트랜잭션이 많아질수록 네트워크 보안이 더욱 높아지고, 확장성이 더욱 커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채굴자가 따로 필요 없는 구조이기 때문에 결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사물 인터넷 분야에 소액 결제를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물인터넷 기기들간의 네트워크처럼 제약된 컴퓨팅 파워와 네트워크 환경, 하드웨어 수준에서의 오작동을 항상 염두해두어야 하는 경우라면 탱글과 같은 방향성 비순환 그래프 방식은 블록체인의 대안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이오타 코인 시세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오타 시세는 20년에는 200원에서 400원까지 수준에서 왔다갔다 했습니다.

그러던 아이오타 코인 시세는 21년 초부터 오르기 시작해서 3월 현재는 1500원 정도에서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아이오타 전망에 대해서는 알 수 없지만 시장에서 확실하게 관심받는 코인 중의 하나는 맞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