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회사원들이 업무를 할 때 엑셀에다 숫자 작업을 하고 이를 보고용으로 하기 위해 PPT로 복사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엑셀표를 PPT로 복사할 때 포함으로 하여 PPT에서 표를 클릭하면 엑셀로 바로 넘어가게 만드는 경우도 있지만 모양이나 나 사용상의 편의상 원본으로 붙여넣기할 경우가 많은데요.
위의 그림처럼 엑셀에서 만든 다음에 피피티로 붙여넣으면 어떨때는 잘 붙여지는데.
어떨때는 위와 같이 눈에 보이지 않는 빈칸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운데 정렬했는데 정렬이 잘 안되어서 보면 저렇게 빈칸이 생겨있죠.
이를 없애기 위해서는 노가다를 또 해야합니다.
물론 VBA 등을 이용해서 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VBA를 실전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는 분들은 주변에 많이 없죠.
다들 VBA로 할 수 있다 정도만 알고 있는 것 같고 저도 구글링해서 코드 찾아 할 수 있다는 것은 알지만 그거 만들고 있을바에는 그냥 지우는게 더 빠를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위와 같은 이유를 몰라서 한참 헤맸고 분명 뭔가 서식문제일 것 같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다가 알아냈습니다.
바로 위와 같이 서식에서 회계로 설정되어 있으면 엑셀에서 PPT로 숫자와 표를 복붙했을 때 보이지 않는 빈칸이 생기는 거였더라구요.
보통 위와 같이 엑셀에 표를 만들어 붙여넣을때 셋째짜리마다 쉼표를 넣기 위해 회계로 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항상 빈칸이 생겼거든요.
그런데 글자만 복사해서 넣으니 그런일이 안생겨서 숫자로 해보니 빈칸이 안생겼습니다.
물론 엑셀에서 파워포인트로 복붙한 다음에 셋째짜리 마다 쉼표를 찍어줘야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빈칸 없애는 것보다는 나은 것 같네요.
현재까지 찾은 방법은 이거인데 혹시 더 나은 방법이 있다면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엑셀에서 피피티로 표와 숫자를 옮기다 저 같은 문제점이 생긴 분들이 이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IT 컴퓨터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델링, 맵핑, 리깅, 랜더링, VFX - 3D 디자인 용어 (0) | 2022.05.26 |
---|---|
WEB1.0 WEB2.0 WEB3.0 (0) | 2022.05.23 |
인공지능 머신러닝 업무 프로세스 (0) | 2022.04.28 |
API 뜻 (0) | 2022.03.28 |
JSON 좋은 사이트 (0) | 2021.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