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차 자동차

휘발유차에 경유를 넣었을 때 증상 대처법 혼유사고

by 변화마스터 2023. 12. 19.
반응형

혼유사고는 원래 넣어야 할 연료 외의 다른 연료를 잘못해서 넣었을 때 발생하는 사고로 그런 실수를 누가하냐고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실제로 매년 많은 수의 사고가 접수되고 있는 사고라고 합니다.

혼유 사고에는 여러가지 조합이 있을 수 있는데 그 중 휘발유차에 경유를 넣었을 때가 가장 심각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휘발유의 주유구의 크기가 작아 경유 주유기가 잘 들어가지 않아 실제 사고는 경유차에서 좀 더 발생한다고는 하지만 차량마다 다르고 또 예외도 있을 수 있어서 이걸 믿고 대비하지 않는다면 큰 일이라고 할 수 있겠죠.

 

반응형

휘발유차에 경유를 넣었을 때 증상

가솔린차량에 경유를 넣으면 시동 불량 증세와 진동, 소음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심한 경우 검은색 배기가스가 나오며 엔진 고장이 일어나고 더 심한 경우 차량 화재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는 디젤차에 휘발유를 넣었을 때보다 더 위험한데 이는 점화장치의 차이라고 합니다.

휘발유 차량에는 점화장치가 있어서 점화장치는 폭발을 일으키는 장치라서 더 위험한 것이죠.

휘발유차에 경유를 넣었을 때 증상 대처법 혼유사고

휘발유차에 경유를 넣었을 때 대처법

휘발유차에 경유를 넣었을 때는 시동을 끄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동을 걸기 전이라면 절대 걸지 말고 시동만 걸려있다면 즉시 시동을 끄고 시동을 켜고 이동중이라면 안전한 곳에 차량을 정차한 후 시동을 꺼야 합니다.

시동을 끈 이후에는 모두 보험사에 연락을 해야하겠지요.

직접 차량을 끌고 정비소를 찾아가거나 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가는 동안 차량은 계속 망가질테니까요.

 

반응형

휘발유차 혼유사고 예방법

휘발유차 혼유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본인의 차량에 맞는 주유기 색깔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휘발유의 경우에는 노란색으로 통일이 되어있어서 노란색 주유기로 주유하면 됩니다.

경유의 경우에는 초록색도 있는 것 같고 파란색도 있는 것 같네요.

이런 부분은 정확히 빨간불, 파란불처럼 국가에서 일률적으로 정해주었으면 하네요.

절대 실수할 것 같지 않지만 사람은 누구나 실수할 수 있고 또한 예기치 않은 상황에 놓일 수도 있으니까 충분히 숙지하고 주변에 혹시 숙지가 부족해보이는 사람한테는 잘 설명해주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전기차 모터 AC와 DC 뜻 차이

우리는 생활에서 전기를 많이 쓰고 AC DC라는 말을 충전기 등에서 자주 봅니다. 특히 전기차 모터에서도 AC 모터를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 그 용어의 뜻은 잘 모르고 사용하는 것 같아 한번 정리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