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색인 생성 요청이 거부됨 실시간 테스트 중에 URL에서 색인 생성 문제가 감지되었습니다 일일할당량 해결방법

by 변화마스터 2024. 3. 11.
반응형

블로그를 조금 하시는 분들이라면  색인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것입니다.

다만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색인에 대해서는 URL 별로 따로 볼 수가 없습니다.

총 몇 개가 색인되었는지만 확인할 수 있고 그래서 개별적인 요청을 할 수 없다 보니 그냥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것 밖에 할 수가 없죠.

하지만 구글의 경우에는 어떤 글이 왜 색인이 안되고 있는지 사유를 확인할 수 있고 색인이 안되는 글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수동요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색인 생성 요청이 거부됨 실시간 테스트 중에 URL에서 색인 생성 문제가 감지되었습니다 

보통 색인을 수동으로 요청하면 얼마 후에 요청되었습니다가 뜨는데 어떨 때는 아래와 같이 색인 생성 요청이 거부됨이라고 뜰 때가 있습니다.

색인 생성 요청이 거부됨

사실 저의 경우에는 이렇게 뜨더라도 아무 생각없이 다시 요청했기 때문에 이게 문제가 되는지 몰랐는데 게시판 같은 곳에 보면 의외로 해당 에러에 대해 해결방법을 문의하는 글이 많더라구요.

색인 생성 요청이 거부됨 실시간 테스트 중에 URL에서 색인 생성 문제가 감지되었습니다 해결방법

위에서도 해결방법을 대충 언급했는데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해보면 됩니다.

보통 연속해서 색인 생성을 요청하거나 네트워크상 알 수 없는 이유로 이런 오류가 나는 것 같네요.

제 경험으로는 10분 간격으로 3번 정도 하면 거의 대부분 해결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정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 그럴 때는실시간 테스트 보기를 눌러서 해당 오류의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반응형

색인 요청 일일 할당량

더불어서 한번에 많은 양의 수동 색인을 요청했을 경우에는 일일 할당량이 채워졌다는 경고도 나옵니다.

이 부분도 짧게는 10분, 길게는 6시간 이후에 다시 요청하면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이런 경고를 두 세번 봤는데도 조금 기다렸다 하고 조금 기다렸다 하고 하면 정말 하루가 지나야지 색인 요청이 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이런 것을 보면 처리가 예상보다 빨리 끝나면 할당량이 다시 생기는 것 같고 처리가 더디면 정말 하루 정도 지나야 할당량이 채워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할당량이 다시 생기는 주기는 그 때 그 때 마다 크롤링 봇의 상태에 따라 다른 것 같네요.

색인요청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알아서 해준다고 하지만 가끔은 제대로 안 될 때가 있고 어떤 글은 색인이 되었어야 할 것 같은데도 오랜 기간 안되어 있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2024.01.07 - [IT 컴퓨터상식] - 개별 포스팅 구글 색인 등록하기 계속 해줘야 하나?

 

개별 포스팅 구글 색인 등록하기 계속 해줘야 하나?

블로그를 조금 공부하신 분들은 색인이란 개념에 대해서 잘 아실 것 같습니다. 사실 저의 경우도 색인에 대해서 제대로 안지가 얼마 안되었고 지금도 제대로 안다고 장담할 수 없지만 그래도 이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