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

넷플릭스 루나네라 내용과 뜻

by 변화마스터 2020. 2. 4.
반응형

최근 넷플릭스에서 루나네라라는 이탈리아드라마가 새로 오픈했더라구요.
이탈리아어라서 무슨뜻인지 정확히 몰라서 드라마의 내용이 유추가 잘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루나네라뜻 알아봤습니다.

루나네라는 이탈리아어로 luna nera라고 씁니다.
이탈리아어로 luna는 달이라는 여성형명사이고 nera는 원형이 nero로 검은 이라는 형용사입니다.
검은고양이 네로라고 할때 그 네로의 뜻이 이탈리아형용사로 검은 이라는 뜻입니다.
이탈리아어문법에서는 형용사는 앞의 명사의 성별에 따라 형태가 달라지는데
nero의 경우 남성단수는 nero, 여성단수는 nera, 남성복수는 neri, 여성복수는 nere로
변형되는데 luna가 여성형단수니까 뒤에 nera가 붙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luna nera는 이탈리아어로 검은 달이 됩니다.
영어로는 black moon이죠.


그럼 이번에는 black moon의 뜻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문뜻은 말 그대로 검정색깔의 달입니다.
보통 한달에 초승달은 한번만 뜨는데 가끔 한달에 초승달이 두번뜰때가 있다고 합니다
주기는 약 32개월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3년이 조금 안되는 주기로 초승달이 두 번뜨게 되는데 그래서 옛날에는 이를 불길한 징조로 여기는 사람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정확히 과학적 원인이나 그런 것은 잘 모르겠지만 일식같은 것이 많은 드라마같은 곳에서 비슷한 경우로 사용한 것은 많이 본 것 같네요.

넷플릭스 루나네라에서도 블랙문과 마녀사냥, 신비한 힘 이러한 인상들이 연결된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루나네라에서도 이 블랙문의 의미로 쓰인 것 같은데요.
이 블랙문이 나타나는 시기에 무슨 마법같은 일이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주인공의 힘이 각성을 한다든지 세상에 어떤 일이 일어난다는 의미가 들어가 있을 것 같네요.

대충 소재는 흥미로울 것 같은 소재이고 17세기 중세 이탈리아라고 하니 조금 관심은 갑니다.
그런데 넷플릭스에서 너무 공장에서 찍어내듯이 각 나라 드라마를 찍어내는 듯한 느낌이라
실제로 재밌는지는 봐야 알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