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일드이야기

귀멸의칼날 4기 확정, 결말 합동강화훈련편

by 변화마스터 2023. 6. 21.
반응형

귀멸의칼날 4기 합동강화훈련편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귀멸의칼날의 경우 이미 단행본은 완결이 되었기 때문에 유튜브 등을 통해 결말도 확인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단행본과 애니메이션은 느낌이 좀 다르기 때문에 귀멸의칼날 결말 확인은 안한채로 애니메이션을 기다리는 팬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현재 귀멸의칼날은 3기가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귀멸의칼날1기는 넷플릭스과 티빙에서 볼 수 있고 귀멸의칼날2기부터는 티빙에서만 볼 수 있네요.

현재 티빙에서 귀멸의칼날 3기가 방영중인데 계속 업데이트 되는 것 같습니다.

4월부터 시작했고 귀멸의칼날3기가 11화라고 알려져있으니 대충 6월말에는 모두 업로드가 되겠네요.

사실 티빙 볼 것도 없는데 계속 유지하는 이유가 귀멸의칼날 때문이라 OTT에서 주요 콘텐츠를 잡으려고 서로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이렇게 귀멸의칼날3기가 끝나가는 시점에서 귀멸의칼날 4기 제작이 확정되었다고 하네요.

내용을 보니 아직 귀멸의칼날 4기로 결말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미 귀멸의칼날 결말을 아시는 분도 많겠지만 생각보다 귀멸의칼날 단행본은 그렇게 이야기를 질질 끌지는 않거든요.

이미 상현 6마리(?) 중 하나가 처치되었고 이제 5마리와 대장만 남았는데 어찌되었든 귀멸의칼날 4기 합동강화훈련편에서는 상현 5마리가 모두 나오는 것 같으니 끝나지는 않더라도 상당히 진도는 뺄 것 같네요.

하지만 이제 제작 확정이니 우리가 볼 수 있는 건 최소한 2024년이 될 것이고 최종 귀멸의칼날 애니메이션 결말은 빨라야 2025년은 되야 볼 것 같습니다.

진격의거인의 경우 애니메이션 결말은 아직 나오지 않았는데 결말이 너무 질질 끄는 바람에 주변에서는 결말 된걸로 아는 사람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이미 단행본은 결말이 나왔기 때문에 어디선가 결말 내용은 들었고 애니메이션은 이제 거의 다 왔는데 이게 몇 년씩 걸리니 머리속에서 이미 결말이 난 것처럼 결론을 내버린 것 같았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넷플릭스에서 진격의거인 들어가보니 아직 결말이 안나왔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