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공부(일본어,베트남어)

오버데어 뜻 크래프톤 메타버스

by 변화마스터 2023. 9. 14.
반응형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한풀 꺾인 상태이지만 여전히 게임사는 넥스트 레벨로 메타버스를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크래프톤도 자신의 메타버스 합작회사 이름을 데 오버데어라고 정하면서 메타버스에 대한 비전을 이야기했는데 여기서 오버데어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버데어 뜻

처음 오버데어이라고 한글로 들었을 때는 over there로 들었습니다.

쉬운 단어들의 조합으로 번역하면 저기 어딘가 정도로 번역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다시 보니 오버데어의 영문 철자는 overdare 이었습니다.

dare이란 단어는 감히 ~하다라는 뜻인데 거기에 over 가 붙었네요.

그래서 지나치게 감히, 매우 대담하게 라는 뜻이 됩니다.

메타버스

2) 크래프톤 메타버스 오버데어

오버데어는 크래프톤의 메타버스 합작회사 이름인 동시에 서비스 이름이라고 합니다.

2023년 12월 출시예정이라고 하며 매우 대담하게 라는 이름에 걸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목표를 밝히네요.

우리는 앞으로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메타버스로 언젠가는 넘어갈 것이라는 생각에 대부분 동의합니다.

팬데믹을 겪으면서 온라인의 가능성이 얼마나 무궁무진하고 아직도 가야할 길이 많다는 것을 체감했죠.

하지만 어떤 방식으로 메타버스가 우리 생활에 침투할지는 아직 모르는 상태입니다.

확실한 것은 게임 분야는 어떤 식으로 메타버스로 넘어갈지는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레디플레이원이라는 영화를 보면 아직 기술이 부족하지만 그런 방향으로 메타버스 게임이 흘러갈 것이라는 것을 대부분 동의할 것입니다.

다만 그 안에서 어떻게 생산이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경제적 부가가치가 생산되지 않는다면 단순히 아주 재밌는 게임에 불과할 수도 있으니까요.

 

반응형

 

3) 메타버스 경제 체제

메타버스 경제 체제는 코인과 NFT 그리고 콘텐츠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전망하고 있습니다.

코인과 NFT는 블록체인이라는 기술 위에 있는 것이지만 콘텐츠는 어찌되었든 사람이 생산해야 합니다.

물론 AI가 콘텐츠를 생산할 수도 있다고 할 수도 있지만 뭐 그렇게 따지면 모든 걸 AI가 한다고 할 수 있으니 여기서는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결국 메타버스도 콘텐츠 싸움이고 콘텐츠 싸움은 사람의 아이디어 싸움입니다.

앞으로 어떤 식으로 경제 체제가 생기고 개인은 어떤 식으로 여기에 적응을 해나갈지 고민이 필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