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일드이야기

거꾸로 된 파테마 결말 해석 넷플릭스 OTT?

by 변화마스터 2023. 10. 13.
반응형

거꾸로 된 파테마라는 애니메이션은 아주 흥미로운 세계관을 가진 애니메이션입니다.

지브리스튜디오 작품인줄 알았는데 아니었네요.

 

거꾸로 된 파테마 보는 곳 넷플릭스? OTT?

그래서 그런지 넷플릭스에 거꾸로 된 파테마는 없네요.

그리고 거꾸로 된 파테마 보는 곳으로 다른 OTT를 찾아보았는데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확인한 것은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티빙, 쿠팡플레이인데 모두 없네요.

왓챠는 있는 것 같긴 한데 아이디가 없어서 편당 구매인지는 모르겠네요.

거꾸로 된 파테마 결말 넷플릭스 OTT

거꾸로 된 파테마 결말

일단 간단하게 거꾸로 된 파테마 스토리를 설명하겠습니다.

파테마는 주인공 이름입니다.

지하도시에 살고 있죠.

그런데 지하도시 밑에는 아이가라는 도시가 있습니다.

이 두 도시는 서로간 교류가 거의 없으며 이 두 도시는 서로 중력이 달라서 서로가 거꾸로 서있습니다.

이렇게 서로 다른 중력을 가진 것은 오래 전에 중력을 이용해 에너지를 만드려는 연구가 실패하면서 나타난 현상입니다.

사진을 보면 이해가 갈텐데 아이가 사람들에게는 지하도시사람들이 하늘로 올라가는 듯이 보이고 지하도시사람들에게는 반대로 보이는 것이지요.

 

하지만 무슨 일인지 아이가라는 도시에서는 지하도시의 사람들을 거꾸로 사는 인간이라고 해서 불길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공식적으로는 지하세계가 없다고 세뇌하죠.

그것은 지하도시 역시 마찬가지인데 공식적으로 세뇌를 하지는 않지만 굳이 아이가라는 도시가 밑에 있는 것을 밝히지 않습니다.

아이가의 수장은 평소에 불길하게 생각했던 지하도시를 망하게 하려고 계획을 세우고 있었는데 파테마를 이용해서 그 계획을 실천합니다.

하지만 지하도시를 망하게하려는 계획은 실패를 하고 사실은 지하도시 사람들이 거꾸로 사는 인간이 아니라 아이가에 사는 자신들이 거꾸로 사는 인간이었음을 알게 되고 최후를 맞이합니다.

 

반응형

거꾸로 된 파테마 해석 해설

이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주의해야할 점은 중력이 공간을 통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즉 속인주의라는 것이지요.

아이가 사람과 지하도시 사람은 같은 공간에 있다고 하더라도 다른 중력을 적용받습니다.

그래서 지하도시에 가면 아이가 사람이 거꾸로 서있게 되고 아이가에 가면 지하도시 사람들이 거꾸로 서 있게 됩니다.

처음에 이게 이해가 잘 안가서 영화 보는내내 헷갈렸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원래의 중력은 한 방향이었기 때문에 두 도시 중 하나의 중력이 반전된 것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아이가에 하늘이 있기 때문에 아이가가 원래 중력의 사람들일 것으로 스토리를 풀어가죠.

하지만 결말은 반대였습니다.

아이가의 하늘은 하늘이 아니라 조명장치가 만들어낸 허상이었습니다.

즉 거꾸로 사람은 아이가 사람들이었고 그래서 하늘로 올라가는 것, 쳐다보는 것도 불경시했던 것입니다.

가짜 하늘인 것이 탄로가 나기 때문이었습니다.

 

반응형

 

애니메이션을 보고 있으면 계속 뭔가 헷갈립니다.

거꾸로 되어있다고 하고 그게 같은 공간이 아닌 발생한 곳에 따라 그런 것이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만들어진 물건이 다른 도시로 가게 되면 위로 솟구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 현상으로 자기 도시에서 만들어진 물건인지 다른 공간에서 만들어진 것인지가 구별이 되죠.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에 있으면 상당한 인기를 얻을 것도 같은데 아직은 없네요.

나중에 새로 추가되거나 하면 포스팅 수정도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 결말 및 후기

넷플릭스에서 21개의 지브리애니메이션을 계약했다고 하고 순차적으로 계속해서 그 애니메이션들이 오픈되고 있는데요. 곧 오픈할 애니메이션 중에 재밌는 애니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