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하이쿠키 OTT 넷플릭스? 몇부작인지 러닝타임과 원작은?

by 변화마스터 2023. 10. 25.
반응형

하이쿠키라는 엘지유플러스 모바일티비 오리지널 드라마가 10월 23일부터 스트리밍을 시작했습니다.

유튜브에서 소개 영상을 보고 앱만 깔면 무료로 볼 수 있다고 해서 바로 깔고 봤습니다.

유튜브 영상만큼이나 재밌더라구요.

오랜만에 집중해서 본 것 같습니다.

하이쿠키 OTT 넷플릭스 몇부작 원작

하이쿠키 OTT 넷플릭스

하이쿠키는 넷플릭스에서도 공개가 된다고 합니다.

이 글을 쓸 때는 공개 예정인데 아마도 이 글을 읽으셨을때는 이미 공개가 되었을 것 같네요.

엘지유플러스 모바일티비와 넷플릭스 외 다른 OTT에서는 방영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엘지유플러스에서 가입자를 확보하기 위해 이런 전략을 쓴 것 같은데 그럼 엘지유플러스만 되게 할 수도 있는데 일단은 모두 가능하게 한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이 시청자입장에서는 마음에 드네요.

현재 엘지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는데 이러한 행보가 더 이어지면 갈아타야겠습니다.

 

반응형

하이쿠키 몇부작 러닝타임

드라마 하이쿠키는 총 10부작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총 러닝타임은 10시간이 좀 넘습니다.(608분으로 나와있네요.)

이러면 1부당 1시간이라는 결론이 되는데 이 드라마는 특이하게 1부를 2파트로 나눠서 20편처럼 스트리밍을 하네요.

그리고 엘지유플러스 모바일티비 앱에서는 10부작으로 표현되지 않고 20부작인 것처럼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이런 것에 현혹되지 않고 그냥 10시간 정도의 드라마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일반적인 드라마보다는 약간 짧은 길이의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같은 10부작인 인간수업은 535분으로 나오고 스위트홈은 497분으로 나오니까 이 둘보다는 조금 러닝타임이 긴 것 같습니다.  

하이쿠키 러닝타임

하이쿠키 원작은?

하이쿠키는 강한작가님이 쓴 드라마극본이라고 합니다.

왠지 쿠키의 모양이나 학교 배경이고 해서 웹툰원작이 아닐까 생각들었는데 아니었습니다.

요새는 웹툰원작인지 웹소설원작인지 그냥 드라마 대본인지 구별이 잘 안되네요.

그만큼 크로스오버가 보편화된 듯 합니다.

특히 웹툰 원작 드라마가 인기를 얻으면서 드라마극본도 많은 변화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

간단하게 아주 초반이긴 하지만 하이쿠키를 본 소감은 아주 재밌습니다.

초반이라 끝까지 재밌을지는 알 수 없지만 상당히 몰입감이 좋네요.

하지만 드라마의 분위기 자체는 밝지 않습니다.

최근 최현욱 배우가 학교무대로 한 드라마에 굉장히 많이 보이는데 스물다섯 스물하나나 현재 방영되는 반짝이는 워터멜론과는 약간 다른 분위기입니다.

뭔가 반전이 있을 것 같은 분위기도 약간 보이네요.

어쨌든 입소문 타면 꽤 인기가 있을 것 같은 드라마입니다.

 

 

악인전기 다시 보는 곳 OTT

최근 악인전기라는 드라마가 나왔다는 이야기를 유튜브 등에서 많이 보게 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어디서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네요. 아마도 지상파 드라마도 아니고 JTBC나 tvN 드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