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7인의 탈출 매튜 리 진짜 정체는? 목적은? 케이와 같은 편?

by 변화마스터 2023. 10. 30.
반응형

7인의 탈출 정말 반전의 반전이네요.

12화가 나온 다음부터는 모든 이야기가 뒤집힌 것 같습니다.

12화에 나온 반전 사실은 바로 매튜 리가 이휘소가 아니었다라는 점입니다.

11화부터인가 강기탁과 매튜 리는 의견 대립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강기탁은 매튜 리를 조금씩 의심하게 되죠.

그런데 매튜 리가 이휘소가 아니라니.

그럼 진짜 매튜 리는 누구이고 목적이 무엇일까요?

7인의 탈출 매튜 리 진짜 정체는? 목적은? 케이와 같은 편?

7인의 탈출 매튜 리는 누구? 진짜 정체는?

분명 이때까지만 해도 매튜 리는 자신이 이휘소라고 밝힙니다.

물론 그 전에 시청자들은 매튜 리가 누구인지 다 알고 있었죠.

물론 이휘소임을 밝히는 것이 약간 빠른 감은 들었지만 위화감까지는 없었습니다.

의심을 안 했으니까요.

그런데 매튜 리가 이휘소가 아니라니.

그럼 누구일까요?

아니 중간에 누군가가 끼어드는 것이 가능하기나 한 걸까요?

사실 누군가가 끼어드는 것이 어렵다는 것은 이 드라마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 드라마를 논리적으로 따지면 볼 수가 없으니까요.

 

그럼 매튜 리는 누구일까요?

진짜 정체가 무엇일까요?

 

반응형

7인의 탈출 매튜 리 예상가는 한 정체는?

이 드라마의 장점은 누가 매튜 리가 되어도 그렇게 만들면 그만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소거법으로 해야할 것 같네요.

일단 이미 등장해서 없어진 인물부터 점검해봅시다.

방칠성은 아닐 것 같습니다.

방칠성의 아들 방현우, 가능성 있습니다.

케이와 관련된 인물? 가능성 있습니다.

한모네와 관련된 인물 중 남은 인물은 아버지가 있겠네요.

방다미의 양모가 있고 죽은 민도혁의 가족이 또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일지 전혀 감이 안오네요.

 

현재 가장 많은 의견은 방다미의 친부이자, 방칠성의 아들 방현우입니다.

일단 죽었다고는 하는데 진짜 죽었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리고 방현우의 경우에는 방다미의 복수에 대한 명분도 있고 케이, 방다미 사건, 금라희까지 모두 다 자세히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혈연을 그렇게 중시하는 방칠성이 이휘소에 100억이라는 돈을 남기고 남은 돈의 출처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 이게 자신의 아들에게 갔을 수도 있습니다.

내가 놓친 것일수도 있지만 어찌되었든 모든 가능성이 현재 열려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7인의 탈출 드라마를 보면서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것은 너무 좋은 현상이고 드라마 전개에 권장할 만한 일이지만 만약 그 반전이 너무나도 무리수라면 시청자들이 약간 드라마가 비현실적이라고 느껴서 오히려 관심을 안 가질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지금 7인의 탈출은 그 경계선을 넘었다고 보는 사람도 많고 아직 시청하는 사람들도 그 경계선에서 왔다갔다 하는 것 같습니다.

앞의 내용에 오류 없이 어떻게 매튜 리의 정체를 밝혀갈지 궁금하네요.

그 전에 포스팅했던 글들인데 모두 헛소리가 되어버렸습니다.ㅠ.ㅠ

 

 

7인의 탈출 방칠성 돈의 행방은? 매튜리 정체 이휘소?

드라마 7인의 탈출은 정말 안보려고 하면서도 보게 되는 드라마인 것 같아요. 드라마에서 모든 등장인물이 악인 같고 현실의 추악함을 너무 잘 드러내서 보기가 싫은데 또 한편으로는 방다미의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