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보헤미안 랩소디 뜻

by 변화마스터 2023. 11. 19.
반응형

보헤미안 랩소디는 예전에는 퀸의 아주 유명한 노래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었지만 이제는 영화제목으로 더 유명한 것 같습니다.

물론 영화나 노래에서 가르키는 보헤미안 랩소디는 거의 같은 의미이긴하죠.

보헤미안 랩소디 뜻

보헤미안 뜻

보헤미안 랩소디에서 보헤미안은 무슨 뜻일까요?

보헤미아는 체코 지역에 있었던 옛 왕국의 이름입니다.

그래서 보헤미아 왕국이라는 표현을 각종 문서에서 볼 수 있죠.

따라서 보헤미안의 뜻은 보헤미아 왕국의라는 뜻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헤미안은 일반적인 용어로도 사용되는데 자유로운 이런 뜻을 가집니다.

또한 유럽에서 자유로움의 의미를 많이 가진 집시의, 히피의 라는 뜻도 가집니다.

따라서 보헤미안이라는 단어는 문맥에 따라 다양한 뜻을 가질 수 있죠.

그 중에서 보헤미안 랩소디에서의 보헤미안은 자유로운 이라는 뜻으로 해석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랩소디 뜻

랩소디는 우리나라에서도 그대로 많이 쓰이는데 굳이 번역하면 광시곡이라는 뜻입니다.

연식있는 남성분들이라면 노래방 최난이도 곡 중의 하나인 최재훈의 비의 랩소디를 알고 계실 것입니다.

혹시 이것을 번역해서 비의 광시곡이라고 인식하시는 분은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 만큼 랩소디라는 노래 형식을 자세히는 몰라도 어떤 곡의 형식이며 뭔가 깊은 감정을 가진 노래라는 뜻으로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음악적으로는 환상적이고 자유로운 기악곡이라고 하는데 참고로만 알아두셔도 될 것 같아요.

 

반응형

보헤미안 랩소디 뜻

결국 보헤미안 랩소디 뜻은 자유롭고 감정이 잘 표현된 노래 정도로 해석하면 될 것 같네요.

노래를 들어보면 그 뜻이 더욱 와닿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부른 노래라는 생각이 들었고 오히려 형식 파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노래가 원래 그런 뜻이니까 더 잘 이해가 되는 것 같네요.

의역을 잘 하시는 분은 더 멋지게 이런 뜻을 살려서 표현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영화 밀수 후기 및 결말

얼마전에 범죄도시3가 엄청난 인기를 끌어서 영화 많이들 보나 싶었고 다음에 바로 미션임파서블 같은 영화가 나와서 이제 영화 많이 보나 했는데 또 그렇지도 않은 것 같네요. 그도 그럴것이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