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한국 시행 일자

by 변화마스터 2023. 11. 2.
반응형

올해초부터 아니 작년부터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에 대한 뉴스는 여러번 나왔습니다.
하지만 외국에서는 벌써 시행되었다고 하지만 한국에서는 아직이라고 언제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가 될지 정해지지 않았다고 했는데 드디어 발표가 된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한국 시행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한국 시행일 11월 2일

넷플릭스 블로그에는 2023년 11월2일부터 같은 가족이라고 하더라도 같은 가구에 살지 않으면 매달 추가 요금 5천원을 내거나 아니면 새로운 아이디를 발급받아야 한다고 적혀져 있었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구체적으로는 적시하지 않았지만 순차적으로 제한을 한다고 하네요.
아마도 처음에는 메일 등으로 추가 요금 고지나 새로운 아이디를 발급받으라고 안내를 하다가 나중에는 차단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같은 가구에 사는지는 뭐 현대 시대에 IP 주소 등으로 바로 알 수 있을테니 시간의 차이일 뿐 해당 제재는 올 것 같습니다.
실제로 주변에서는 11월 2일 바로 위와 같은 내용의 문구를 넷플릭스 접속시 확인했다는 사람들도 보였습니다.
 

반응형

 
이러한 조치는 우리나라에서만 있는 것은 아니고 이미 100여개국에서 5월부터 순차적으로 시행이 되었으며 오히려 우리 나라의 경우에는 늦는 편이긴 하네요.
하지만 그렇다고 다행이라고 하기에는 좀 그런 것 같습니다.
뭐 정당한 대가를 내고 넷플릭스를 보는 것은 당연한 것 같고 기업 입장에서는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러한 조치를 하는 것이 나쁘다고 할 수는 없겠네요.
그리고 넷플릭스 역시 이렇게 계정공유 금지로 신규가입자가 늘어날걸 예상해서 마케팅을 늘린것 같이 보이네요.
혹시 넷플릭스 관련 할인 프로모션이 있는지 통신사등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것같네요.
 
다만 이렇게 수익을 위해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정책을 시행한다면 망사용료 등은 좀 더 내면서 하면 더 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렇게 수익을 많이 가져간만큼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주었으면 합니다.
 

하이쿠키 OTT 넷플릭스? 몇부작인지 러닝타임과 원작은?

하이쿠키라는 엘지유플러스 모바일티비 오리지널 드라마가 10월 23일부터 스트리밍을 시작했습니다. 유튜브에서 소개 영상을 보고 앱만 깔면 무료로 볼 수 있다고 해서 바로 깔고 봤습니다. 유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