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일드이야기

진격의 거인 애니 결말 보는 곳 OTT

by 변화마스터 2023. 11. 8.
반응형

진격의 거인 애니가 드디어 결말이 나왔습니다.

진격의 거인 결말은 3기부터는 파트1, 파트2가 나오더니 마지막 시즌은 파트1, 파트2, 파트3로 나와 감질나게 했고 특히 마지막 시즌 파트3는 또 전편과 후편으로 나눠 그 간격이 길어져서 결말을 기다리는 사람을 너무 애타게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마지막 시즌 파트2부터 결말이 나올거라고 예측했던 사람들은 기다리다 중간에 기다리기를 포기한 사람도 많은 것 같네요.

하지만 이번엔 드디어 진짜 진격의 거인 애니 결말이 나왔습니다.

진격의 거인 애니 결말 보는 곳 OTT

먼저 진격의 거인 애니 결말 보는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진격의 거인 스트리밍을 해주는 OTT는 넷플릭스와 티빙이 있고 제가 확인해보니 둘 다 최종화가 이미 나왔습니다.

운이 좋으면 티빙의 경우 라이브방송에서도 가끔 하는 것 같고 어제 보니까 티빙 라이브채널에서 진격의 거인 애니 결말하는걸 보긴 했습니다.

이 경우에는 시간이 맞아야 하고 앞으로 안할 수도 있을 것 같으니 너무 이걸 믿으면 안될 것 같네요.

넷플릭스 가격도 오르고 여러명 쓰는 것도 막아서 탈퇴하려는 사람이 꽤 눈에 보이던데 이렇게 또 마지막 결말이 나와주네요.

 

반응형

진격의 거인 애니 결말

사실 진격의 거인 애니 결말은 정말 늦어도 너무 늦은 것 같습니다.

지금 결말을 쓰기 위해서 앞에 내용을 다시 리마인드했거든요.

대부분이 이제 결말을 얘기해도 앞부분을 잊어버려서 이해도 잘 안되고 긴장감도 떨어졌을 것 같네요.

거의 마무리가 된 상태에서 결말 부분만 몇 년을 끈 것 같아서 결말을 어디서 부터 말해야할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이미 다른 곳을 통해 결말을 들었을 것 같습니다.

 

결국 애렌은 거인의 땅울림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거인의 땅울림은 앞에 있는 모든 것을 쓸어버리고 인류의 80%를 없애버립니다.

인류가 거의 멸망하기 직전 애렌은 예전의 동료에게 저지당합니다.

이 과정에서 미카사는 엄청나게 망설였지만 그게 결국 애렌을 위한 일임을 깨닫고 결단을 하죠.

애렌을 없애자 거인의 힘은 이 세계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반응형

 

아주 간단히 결말을 표현했는데 내용을 기억하는 분들이라면 이 정도로 얘기해도 충분한 결말이 되었을 것이고 이게 너무 짧다고 느껴지시면 직접 보셔야할 것 같네요.

결말 중에 유미르가 어떻게 되었고 애렌과 동료들 사이에서 어떤 일이 있었으며 리바이는 어떻게 결말이 나고 나머지 아홉 거인은 어떻게 되었는지 많은 내용이 있는데 하나하나 설명하기에는 어려워서 직접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쨌든 너무 기다리게 했다는 점을 제외하면 결말 부분 아주 훌륭합니다.

사실 진격의 거인 스토리가 진행될수록 너무 스케일이 커서 어떻게 마무리할지 걱정도 되었는데 깔끔하게 된 것 같았거든요.

어찌됐든 또 하나의 애니메이션 대작이 마무리가 되었네요.

 

 

진격의거인 아홉거인

진격의거인은 초창기에 굉장한 화제를 가지고 왔던 애니인데 결말이 안 나온채로 좀 시간이 지나다보니 확실히 관심이적어진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막판에 지연 아닌 지연이 계속 이어지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