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프라이멀피어(Primal Fear) - 에드워드노튼

by 변화마스터 2018.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지아인입니다

 

제가 90년대에 정말 재밌게 본 영화중에 프라이멀피어가 있습니다.

물론 그때 영화관에서 본 건 아니고

집주변 비디오가게에서 비디오를 빌려서 본 거였는데요.

비디오라는 것을 본지가 벌써 10년이 넘은 것 같네요.

이제 비디오테이프가 있어도 그걸 재생시킬 플레이어가 없어서

이제는 볼수도 없겠네요ㅠ.ㅠ

 

 

제가 프라이멀피어를 볼때만 해도 이 영화는 리차드기어의 영화였습니다.

당대 최고의 남배우 리차드기어

프리티워먼으로 유명하고 당시 가장 지적이고 부드러운 남자였죠.

이제.. 이 배우를 말해도 반만 알아듣는 시대가 되어버렸네요.

그것도 위로가 아니라 아래로 모르는.--;

예전에 배우이야기를 하면 나이위로는 몰라도 나이아래로는 거의 다 알았는데..ㅠ.ㅠ

 

그런데 이 영화를 본 후로는 주연이 리차드기어라는 것을 완전 까먹게 되었죠.

그렇게 유명했고 좋아했던 배우인데도요.

이 영화 당시 그렇게 유명하지 않았던 에드워드노튼은 저처럼 연기에 감명받은 사람들이 늘어나서

기대를 한놈에 받았는데요.


그 후에도 브래드피트와 파이트클럽에 나오고 파격적 변신을 한 아메리칸히스토리에도 나왔지만

프라이멀피어같이 강렬한 느낌을 저는 많이 못받았어요.

 

일단 프라이멀피어는 굉장한 반전드라마인데요.

지금은 최고의 반전은 식스센스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전 이 프라이멀피어의 반전도 그 급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내용은 한 어린친구가 어떤 범죄를 저질렀고 감옥에 갔는데

변호사가 이 어린친구를 변호하는 과정에서 이 어린친구가 정신분열증상이 나타나요.

이 정신분열이 진실인지 거젓인지.. 변호사는 계속 이 어린친구가 줄타기를 하게 되는데요.

그때 저도 같이 줄타기를 하고 있었죠.^^

20년전에 본 영화고 2번도 아니고 1번 봤으니 기억이 가물가물한데도

대충은 기억이 나는것 보면 그때 엄청 진지하게 본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는 반전영화 3개는

식스센스, 프라이멀피어(Primal Fear), 유주얼서스펙트 거든요.

식스센스가 다른 영화에 비해 유명해서 그런것같은데

내용에서는 셋다 역대급 반전영화이죠.


또한 그 역대급 반전을 만들어내는게

식스센스는 스토리였다면

프라이멀피어(Primal Fear)에서는 에드워드노튼의 연기력, 유주얼서스펙트에서는 캐빈 스페이시의 연기력이

크게 한몫 했죠.

 

정말 어린 나이의 에드워드노튼은 연기천재라고 해도 좋을만큼 반전이었습니다.

그 분이 이런 영화 몇개는 더 만들어줄거라 기대했는데

이 정도까지의 영화는 안나온 것 같아 약간 아쉬운데

아직도 활동하시니까 기대해봅니다.


예전에 에드워드노튼은 얘기하면 대부분 아는 배우였는데

이제는 지금 말한 프라이멀피어를 얘기해도 알아듣는 사람도 없고

그래서 찾아봤더니 인크레더블헐크 주연 했더라구요.

근데 나도 몰랐네요 그동안 너무 관심이 없었던듯..

인크레더블헐크 한번 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