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범죄도시3 리키역 일본인

by 변화마스터 2023. 6. 19.
반응형

범죄도시3가 800만 관객수를 넘어서 이제 거의 900만 관객수를 돌파하려고 합니다.

천만관객도 무난하게 달성할 듯 보이는데 범죄도시2에 이어서 속편이 계속 천만을 넘으려고 하네요.

속편이 천만 넘는 것은 어려운 일로 알고 있는데 범죄도시 인기는 대단한 것 같습니다.

범죄도시3에서는 일본인도 여럿 나오는데 그 중 잘 아는 배우가 나와서 신기했습니다.

바로 아오키 무네타카인데, 극중에서는 리키역으로 나왔습니다.

굉장한 실력파 행동대원으로 그가 일을 맡으면 무조건 해결된다고 영화에서는 표현되었습니다.

물론 상대를 잘못 만났다는 것은 다들 알고 영화를 봤겠죠.

이 아오키 무네타카가 어디에 나왔냐면.

범죄도시3 일본이 리키역

사실 일드를 많이 보는 저로서는 꽤 많이 봤었는데 그렇게 한국에서 유명한 작품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99.9 ~형사 전문 변호사~ 라는 드라마도 재밌게 보았는데 이건 뭐 거의 본 분 없을 것 같고.

가장 유명한 것은 아마도 바람의검심 영화편이 아닐까 싶습니다.

거기서 사노스케 역으로 나오죠.

범죄도시3 일본이 리키역

애니메이션에서는 이렇게 악 이라는 한자가 뒤에 쓰여 있고 여기서는 그냥 나왔지만 보통 아주 큰 도를 가지고 싸우죠.

큰 도를 가지고 싸우거나 주먹으로 싸우는데 주인공에 비해서는 두 단계 이상 전투력이 낮기 때문에 항상 의욕만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나중에는 제 역할도 하고 끝까지 의리는 지키죠.

하여튼 일본 애니메이션에는 항상 바보같이 정의를 외치는 이런 캐릭터가 항상 나오는데 영화 실사판에서 아오키 무네타카가 바로 이 사노스케 역을 맡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약간 건달이지만 정의로운 느낌이 납니다.

범죄도시3 아오키 무네타카

다른 드라마에서도 약간 건달스럽지만 정의로운 그런 역할을 많이 맡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범죄도시3에서의 아오키 무네타카는 그냥 악인입니다.

정의 이런 건 없는 것 같고 그냥 조직이 시키는대로 모두 하는 악인으로 등장하네요.

물론 범죄도시3에서 리키역이 뭔가 더 큰 스토리를 만들어간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니 어찌보면 당연할 듯 합니다.

사노스케가 연상이 된 저로써는 뭔가 주인공 마석도와 리키가 싸움을 할 때 뭔가 반전이 있을것 같은 기대가 있었는데 뭐 그런 건 없었네요.

어쨌든 오랜만에 영화에서 일본인이 등장한 것 같네요.

한일 관계가 좋았을 때는 더 많았던 것 같은데 최근 몇년간 줄었다가 올해부터 일본관련된 영화가 많이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올해 초부터 슬램덩크 더퍼스트가 히트를 치더니 스즈메의문단속이 대박나고 또 귀멸의칼날은 여전히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번에 범죄도시3에 일본배우와 합작을 해 일본 관계가 조금은 좋아지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확실히 이제는 K-컨텐츠의 위상이 높아서 그런지 예전에는 일본 영화에 우리가 끼는 느낌이었다면 이제는 완전히 우리나라 영화에 일본 관련된 것이 살짝 들어가는 느낌이네요.

주인공 등의 비중도 확실히 우리나라에서 다 가지고 가고 약간의 조연만 맞는 것 같습니다.

말로만 우리나라 영화가 인정받는다고 들었는데 이런 것을 보면 조금씩 느껴지는 것 같네요.

 

 

일본어 영어발음 브라더? NO 브라쟈 - 일본인에게 어려운발음 오징어

안녕하세요. 요시요시입니다. 일본어를 하다보면 발음때문에 가끔 웃는일이 있는데요. 물론 그러면 안되죠. 애도 아니고.^^ 그런데 가끔 웃긴건 어쩔수없는것같아요. 가장 좀 당황스러운 발음이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