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일드이야기

펭귄 하이웨이 보는 곳 OTT 결말

by 변화마스터 2023. 11. 24.
반응형

 

2018년에 개봉한 일본 애니메이션 중에 펭귄 하이웨이라는 애니메이션이 있는데 제목도 특이하고 해서 한번 보았습니다.

펭귄 하이웨이 보는 곳 OTT

처음에 발견한 곳은 티빙이었고 제가 예전부터 들어본 영화는 아니라 다른 곳에는 없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넷플릭스와 웨이브에도 있네요.

알게 모르게 많이 보는 영화였나봅니다.

펭귄 하이웨이 내용

펭귄 하이웨이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왜? 라는 의문점은 일단 묻어둬야 합니다.

그냥 현실에서 바로 비현실로 점프하기 때문입니다.

어느 날 주인공 소년 마을에 펭귄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치과 간호사 누나는 갑자기 펭귄을 만들어냅니다.

하늘로 콜라캔을 던지니까 그 콜라캔이 빙그르 돌면서 거품이 터지더니 펭귄으로 변합니다.

잘못보거나 무슨 상상이 아닌 그냥 현실입니다.

그리고 바다라는 존재가 나옵니다.

바다는 거대한 초월적인 존재이고 언제든지 사람의 문화를 집어삼킬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 치과 누나는 사실 바다의 위험성을 펭귄을 통해서 안정화시키는 또 다른 비현실적 존재였습니다.

 

반응형

 

주인공 소년은 이를 탐사하고 연구를 합니다.

나름 똘똘하고 과학적인 사고를 하는 아이라서 열심히 연구하고 이를 메모합니다.

그리고 나름 똑똑한 결론을 도출해나갑니다.

펭귄 하이웨이 결말 및 후기

결말은 바다라는 것이 사람을 위험하게 할 것 같자 치과 누나는 그동안 우정을 쌓았던 주인공과는 아쉽게 작별이별을 나누고  펭귄들과 함께 이를 막고 바다와 같이 사람들로부터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자 위험에 처했던 사람들이 다시 돌아오고 마을은 안정을 찾습니다.

그리고 이 비밀은 주인공과 친구 몇명에게만 간직된 비밀이 되면서 마무리가 됩니다.

어떻게 보면 어른들은 모르는 아이들만의 비밀 이야기 같으며 마루밑의 아리에티와 같이 현실과 비현실의 중간쯤에 있는 이야기입니다.

내용 이해가 어려운 것 같으면서도 앞부분의 설정을 이해하지 않고 받아들이면 나름 이해하기도 어렵지 않은 것 같네요.

 

 

타마코 러브 스토리 결말 OTT 보는 곳 넷플릭스?

타마코 러브 스토리 OTT 보는 곳 타마코 러브 스토리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로 티빙과 웨이브, 왓챠 등에서 스트리밍을 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어느 정도 평가가 좋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넷플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