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환상연가 보러가기 넷플릭스 OTT 몇부작?

by 변화마스터 2024. 1. 9.
반응형

환상연가라는 KBS 드라마가 얼마전에 시작하였습니다.

KBS 드라마로는 특이하게 월화드라마인데 KBS에서 밤늦게 하는 월화드라마는 오랜만인 것 같네요.

혼례대첩의 후속작이긴 한데 혼례대첩이 10시전인 9시 45분에 방영했다면 이번 환상연가는 10시 10분에 방영하여 좀 더 늦게 방영하는 것 같습니다.

보통 청소년보호법 시행령에 따라 청소년의 시청이 부적합하다고 할 경우 시간을 옮겨 10시 넘어서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드라마는 왜 10시 이후에 하는지 일단 내용을 좀 봐야겠네요.

환상연가 보러가기 넷플릭스 OTT 몇부작

환상연가 보러가기 넷플릭스 OTT

환상연가는 혼례대첩의 후속작으로 혼례대첩과 같이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던 분들도 많았을텐데요.

아쉽게도 환상연가는 넷플릭스에서 현재는 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환상연가 보러가기가 가능한 OTT는 웨이브밖에 없습니다.

티빙이랑 웨이브랑 합쳐질 수도 있다는 뉴스가 얼마전 보도되었는데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바라는 바입니다.

정말 티빙이랑 웨이브 합쳐지면 구독 해지하는 일 없이 계속 구독할 것 같네요.

지금은 티빙을 봤다 안봤다 하거든요.

웨이브의 경우에는 한번도 구독하지 않았고.

저번에 연인볼때 잠깐 흔들렸는데 그런 드라마 지나가고 나면 또 볼 이유가 없어져서요.

반응형

환상연가 몇부작

환상연가는 혼례대첩과 마찬가지로 16부작입니다.

사실 혼례대첩은 12부작 정도였어도 내용을 모두 담는데 무리가 없을 것 같은 스토리 라인이었는데 환상연가는 얼마나 많은 스토리를 가지고 있을지 궁금합니다.

일단 웹툰 원작의 드라마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스토리는 보장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

환상연가는 한 몸에 깃든 두 인격체가 한 여자를 사랑하는 내용인데 소재도 많이 볼 수 없는 특이한 소재인데 시대적 배경 또한 과거 사극시대라서 다른 드라마와 차별이 되는 것 같습니다.

KBS 월화드라마가 혼례대첩에 이어 연속으로 사극풍을 다뤄서 그것 역시 재미있네요.

또한 정통 사극이라기 보다는 퓨전 사극이라 느낌이 비슷합니다.

아직 1~2화 밖에 방영이 안되었고 주연 배우들이 다른 지상파 드라마에서 많이 보이지 않았던 배우들이라 그것도 신선합니다.

소재나 배우 캐스팅면에서 기존과는 좀 다른 부분이 많은데 원작 만화의 탄탄한 스토리를 중심으로 어떤 전개를 그려갈지 궁금하네요.

초반 시청률은 혼례대첩과 비슷하게 1화는 4%에서 시작했는데 2화에는 좀 떨어졌네요.

2화에서 떨어진 것은 약간 불안하긴한데 이야기가 중반으로 가면서 보통 시청률이 오르니 기대해봐야겠습니다.

 

 

혼례대첩 결말 해석 쌍연술사

혼례대첩 드라마가 결말이 나왔습니다. KBS 드라마이긴하지만 다른 드라마에 비해 화제성이 그렇게 높지는 않아서 3~4%의 시청률이 나오다가 마지막 부분에서는 5%대로 시청률이 올라갔네요. 마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