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아스달연대기 게임 출시일 MMORPG

by 변화마스터 2024. 2. 2.
반응형

아스달연대기 MMORPG 게임 쇼케이스가 2월 15일 진행된다고 합니다.

보통 쇼케이스가 진행되고 나면 몇달 안에 오픈이 되어 출시일이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아스달연대기 게임 출시일 MMORPG

아스달연대기 게임 출시일

일단 공식적인 내용으로 아스달연대기 게임 출시일은 아직 나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위에서처럼 2024년이라고 적혀있는 글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전의 기사를 보니 2024년 1분기라고 써져 있는 기사도 있네요.

2월 15일에 쇼케이스를 하는 것을 보니 불가능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어떤 기사에는 4월 초로 예상한다는 글도 여럿 보입니다.

반응형

아스달연대기 게임 MMORPG

아직 쇼케이스 전이기 때문에 어떤 형식의 게임인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스달연대기 시즌1과 시즌2를 열심히 본 시청자 입장에서는 기대가 됩니다.

일단 아스달연대기 게임의 부제가 세 개의 세력이기 때문에 일반 MMORPG와는 캐릭터시스템이 약간 다를 것 같습니다.

그런데 메인 스토리가 정해져 있네요.

찾아보니 아스달 병사 아버지와 뇌안탈 어머니를 둔 이그트가 바로 USER라고 합니다.

그리고 USER는 마을을 몰살시킨 뇌안탈에게 복수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스토리가 정해져 있다면 처음 생각했던 3개의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하는 캐릭터 시스템은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아직 또 모릅니다.

반응형

하지만 드라마를 게임화해서 만들 때 드라마의 스토리를 그대로 지키는 것보다는 드라마에서 캐릭터IP만 가져와 게임화하는 경우가 더 많으므로 내용에 오류는 있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유저들이 드라마 스토리를 다 파괴할테니까요.

그래도 중간 중간 열시히 봐왔던 드라마 캐릭터가 NPC로 나오고 하면 확실히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드라마나 영화를 모티브로 했던 게임들은 성공한 경우가 적었는데 왠지 이번 게임은 좀 인기를 얻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쨌든 4월전후로 아스달연대기 게임이 나오면 빨리 해보고 싶네요.

더불어 처음부터 끝까지 다본 웹소설인 나혼자만레벨업도 게임화된다고 하니 이것 역시 기대가 되네요.

 

2023.09.24 - [드라마] - 아라문의 검 이그트 뇌안탈 의미

 

아라문의 검 이그트 뇌안탈 의미

아라문의 검은 사람이 연맹에서 국가로 넘어가는 단계를 그리는 드라마이지만 여기에 판타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역사책에서도 단군이 국가를 세울 때 여러가지 신화가 많이 있는데 아라문의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