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넷플릭스 어둠속으로 결말 및 리뷰 (실비, 테렌치오)

by 변화마스터 2020. 5. 26.
반응형

넷플릭스에는 굉장히 다양한 나라의 드라마가 많은데요.

브라질드라마, 노르웨이드라마, 포르투갈드라마 등은 제가 볼 기회가 있었을까 했는데 넷플릭스 덕분에 보게 되었네요.

이번에 소개할 드라마는 넷플릭스 어둠속으로 라는 드라마인데 벨기에드라마입니다.

프랑스어를 쓰길래 프랑스드라마라고 생각했는데 벨기에 드라마네요.

어둠속으로 드라마는 굉장히 특이한 설정의 재난드라마입니다.

작년에 엑시트라는 재난 영화를 굉장히 재밌게 봤는데 그래도 그 재난설정이 어느정도 이해는 된다라는 느낌이라면 어둠속으로의 재난 설정은 약간 공상과학영화가 생각나게 하는 그러한 설정입니다.

바로 태양빛을 쐬면 죽는다는 설정입니다.

그래서 낮에서는 사람이 살아갈 수 없고 그래서 밤이 계속 될 수 있도록 비행기를 타고 밤이 되는 곳을 찾아간다는 약간 황당무게한 이야기입니다.

어둠속으로 초반부에는 일상속의 등장인물을 보여줍니다.

사실상 이 드라마의 주인공역할을 하는 실비입니다.

폴린에티엔이라는 배우인데 벨기에배우라서 그런지 잘 모르겠네요.

퇴역 공군으로 나옵니다.

사건을 처음에 주도하는 인물인 테렌치오입니다.

스테파노카세티라는 배우이고 실제로 이탈리아배우네요.

믿어지지는 않지만 실제로 사람이 죽었습니다.

하지만 건물안이라 햇빛이 직접적으로 비치지 않았는데도 죽네요.

즉 특별하게 무슨 선을 정확히 잡아내지 않는다면 건물안에 있어도 소용이 없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낮이 되면 어디에 있든지 죽는다는 것이고 그래야 이 설정이 말이 되겠죠.

이렇게 테렌치오는 나토의 군인으로 태양빛이 사람을 죽인다는 사실을 알고 비행기를 납치해 무조건 밤을 비행하도록 합니다.

여기서는 강압적으로 했다고 등장인물의 미움을 받는 역할인데 상황이 저러니 조금 억울하기도 했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비행기는 이륙을 했고 무조건 서쪽을 향하면서 넷플릭스 어둠속으로 드라마는 시작합니다.

원래는 모스크바를 가기로 되어있던 비행기는 무조건 서쪽으로 향하고 첫번째 착륙지로 아이슬란드로 향하지만 거의 지옥같은 모습에 사람들은 이제 테렌치오의 말을 믿기 시작합니다.

결국 그린란드에 연료를 채우기 위해 착륙하고 이 곳의 상황 또한 절대 좋지 않음을 압니다.

어둠속으로는 처음에는 재난을 극복하는데 초점이 맞춰져있지만 갈수록 비행기안의 몇 안되는 등장인물의 갈등이 그 중심이 되는데 재난영화의 특징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각 에피소드의 제목 또한 사람이름인데 2화는 야쿠프, 3화는 마티외, 4화는 아야즈, 5화는 리크, 6화는 테렌치오입니다.

각 화마다 주인공이 달라지는 포맷은 미드 로스트에서 익숙한데 같은 비행기 재난이라는 공통점이 있네요.

물론 로스트는 결국 재난영화하고는 좀 달라지긴 하지만요.

2화는 정비사인 야쿠프의 이야기입니다.

아내가 있는 브뤼셀로 야쿠프는 다시 돌아가고 싶어하지만 정비사는 굉장히 중요한 인물이기때문에 사람들이 설득합니다.

이후로도 야쿠프는 무전기를 고치는 등 자기할일은 하게 됩니다.

3화는 마티외의 이야기인데 드라마 초반에 한 승무원의 임신에 마티외가 잠시 언급되는데 그 이야기가 나오네요.

4화는 아야즈의 이야기인데 포스가 뭔가 있어보이는데 조직의 두목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계속해서 테렌치오와 사이가 안좋습니다.

결국 5화에서 테렌치오는 아야즈를 죽이고 그냥 놔두고 오는데 이를 리크가 알게 됩니다.

6화에서는 죽은 줄 알았던 아야즈가 돌아오게 되고 테렌치오가 아야즈를 죽이고 그냥 버려뒀다고 리크가 폭로하게 됩니다.

이로인해 테렌치오는 사람들에게 버림받게 되고 결국 죽게 됩니다.

비행기에 탄 일행은 결국 어둠속을 비행하다 비밀벙커를 발견하고 그 곳에 도착하면서 어둠속으로 시즌1 결말이 됩니다.

시즌2가 있을 것 같기때문에 정확히 어둠속으로결말은 아니지만 시즌1에서는 1단계 도착지인 비밀벙커에 도착하고 처음 사건의 발단이 되었던 테렌치오는 죽게 됩니다.

사실 강압적이고 설명을 잘 못하긴했지만 조금은 억울한 감이 있는 것 같긴합니다.

하지만 이건 저의 정서이고 아무리 극한 상황이라도 그러면 안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시즌2는 새로 합류하게 된 비밀벙커에 그래도 어느정도 햇빛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고 뭔가 이 재난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실마리를 찾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넷플릭스 어둠속으로 시즌1을 진행하면서 리더처럼 된 실비가 새로운 집단과 만나서 갈등을 겪고 거기서 또 리더가 될지 궁금합니다.

사실 결이 달라서 그렇지 좀비재난 드라마의 최고봉인 워킹데드에서는 이러한 포맷으로 진행되었는데 그 진행형식이 사용될지 약간은 궁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