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태아의 시기별 시각 청각 발달

by 변화마스터 2022. 3. 2.
반응형

태아의 시각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임신 4주, 1개월이 되면 망막이 생깁니다.

3개월이 되면 눈썹과 눈꺼풀이 생겨서 눈을 덮는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일찍 생기네요.

그리고 4개월이 되면 빛을 감지하고 반응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초음파를 찍게 되면 태아가 반응을 하는 것 같아요.

임신 7개월이 되면 눈을 감거나 뜰 수 있고 안구운동이 활발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신 7~8개월에는 빛의 명암을 구별한다고 하네요.

이번에는 청각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임신 3개월이 되면 외이, 중이, 내이가 생긴다고 합니다.

임신 4개월에는 소리 자극 즉 진동을 느낍니다.

임신 5개월에는 청각 기관이 거의 완성되어 큰 소리에는 어느 정도 반응하게 된다고 합니다.

임신 7개월에는 소리를 구분할 수 있다고 하며 8개월에는 소리의 강약과 고저를 파악한다고 합니다.

이 것만 보면 아빠목소리인지 엄마목소리인지는 임신 7~8개월인지는 되어야 태아가 구별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태아때도 기억이 있기 때문에 태어나서 2~3살까지는 태아의 기억을 가지고 있다는데 신기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