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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상식

일본 도쿄에 있는 거대한 고양이 옥외 광고 - 3D 아나모픽(anamorphic) 광고

by 변화마스터 2022. 7.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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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와 같은 일본 도쿄에 있는 거대한 옥외 광고 뉴스를 보신 적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보고 굉장히 신기하였습니다.
관련된 영상 찾아서 보시면 더 재밌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거에요.

이러한 광고 기술을 아나모픽 광고라고 합니다.
영어로는 anamorphic은 왜상의, 즉 왜곡되어 보이는 이러한 의미라고 합니다.
이렇게 3D로 현실세계에서 실제와 같이 보이는 이러한 광고를 이제 자주 보게 되는데요.
코엑스나 최근 오픈한 백화점 등에서 이제 자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3D 아나모픽 기술은 팬데믹 시국에 옥외 광고를 더욱 활성화하는데 사실 팬데믹이 아니었어도 디지털화가 계속 진행되었기 때문에 계속 발전했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AR 등이 매우 발전하여 이제 아나모픽 기술 자체는 이제 당연하게 받아들여지는 것 같고 얼마나 실제와 비슷한지 얼마나 아이디어, 콘텐츠가 좋은지가 더욱 중요하게 된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팬데믹때 나온 옥외광고라 아직 일본에서 직접보지는 못했지만 최근 오픈한 백화점 등에서 실물로 튀어나올 것 같은 광고작품 등이 많이 있으니 대신 감상하면서 이게 아나모픽 기술, 또는 새로운 이름이 붙여진 다른 기술일 수도 있겠네요.
이러한 광고방법은 한번 나오게 되면 뒤로 후퇴할 수 없기때문에 앞으로 현실과 같은 이러한 기술이 표준이 되는 날이 얼마 안 남았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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