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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AISAS 뜻 광고용어

by 변화마스터 2024.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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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서 광고용어 AIDA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AIDA는 오래된 광고 이론으로 기본적으로는 구매자의 소비패턴을 설명하고 있지만 어쩌면 너무 당연하고 기초적이라 현실에서는 무언가를 설명할 때 부족합니다.

최근도 아니지만 이미 검색광고 등에 대한 것이 나온지도 오래되었고 지금은 당연히 검색이라는 것을 하고 구매를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광고용어도 나오게 되었는데 이게 바로 AISAS 입니다.

AISAS 뜻 광고용어

AISAS 뜻

AISAS에서 AI는 AIDA의 AI와 같습니다.

즉 A는 Attention, I는 Interest이죠.

그리고 뒤의 SAS는 Search - Action - Share입니다.

검색 후 구매 그리고 공유라고 해석할 수 있는데 검색 후 구매라는 패턴은 최근 인터넷 구매 그리고 검색광고에 익숙해진 우리들의 패턴을 보면 바로 이해가 갈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맨 뒤의 Share는 의문을 가지는 분들도 많을 것 같네요.

원래는 검색 후 구매 그리고 이를 공유한다는 의미로 sns를 통한 구매후 공유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구매자 입장에서 보면 share-search-action의 형태가 더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추천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리고 검색에서 후기에 대한 내용은 매우 결정적인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즉 share=search인 상황에서 우리는 많은 구매를 결정합니다.

어떻게 보면 이쁜 용어를 만들기 위해 이렇게 배치했다는 생각도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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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트렌드와 AISAS 광고용어

최근의 젊은 세대들은 이러한 패턴이 더욱 다양화되어 있을 것입니다.

요새는 인지나 관심없이도 그냥 share-action의 형태로도 많이 진행되는 것 같고 일정한 플랫폼을 정해놓고 구매하는 분들은 search-action의 형태도 많을 것 같습니다.

즉 이 이론은 정말 많은 구매패턴 중 비교적 오래된 패턴을 정형화한 것이라 새로운 소비패턴에는 그대로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광고용어 중 유명한 편에 속하니 알아두고 어디서 아는척하기 좋긴 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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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까지는 DA는 배너광고라고 해서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 관심을 끄는 용도로 많이 쓰이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DA도 전환율을 많이 따집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그냥 쓰는 광고비는 없어야겠죠.

최근에는 이런 DA의 광고효율 측정도 원하기만 하면 대부분 측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환율이 낮을 경우 도달율이나 노출율 등으로 상품 인지에 도움을 주었다는 말로 성과를 우회하기도 하죠.

온라인 광고는 효율이 높은 것처럼 보이지만 모르면 더욱 속이기도 쉽습니다.

따라서 광고주 역시 온라인 광고가 돌아가는 매커니즘을 잘 이해해야 눈먼 돈이 광고비로 지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 같네요.

 

DA 뜻

DA는 다양한 용어를 나타낼 수 있지만 온라인 광고에서 DA 뜻이라고 하면 Display Advertisement를 의미합니다. 즉 DA 뜻은 디스플레이광고이며 흔히 배너광고라고도 합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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