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마이 데몬 결말 도도희 아빠의 계약 내용

by 변화마스터 2024. 1. 25.
반응형

드라마 마이데몬 결말이 나왔습니다.

요새 시청률을 보면 정말 시청자들은 정직하고 정확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네요.

마이 데몬의 경우에는 1화 시청률이 4.5%가 나왔는데 마지막화 시청률은 3.5%가 나왔습니다.

초반 시청률 치고는 나쁘지 않았는데 마지막화  시청률은 처참한 것 같네요.

아마도 초반에는 드라마 주인공들도 탑급이고 어느 정도 초반 마케팅의 성공과 전작인 7인의 탈출 후속작이라 1화 시청률은 어느 정도 방어를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초반 스토리는 상당히 흥미로웠고 여태 나온 소재와는 비슷한 듯 하지만 다른 결의 스토리라 저도 꽤 흥미롭게 본 것 같습니다.

마이 데몬 결말

그런데 중반부터 드라마가 약간 루즈해지더니 어느 순간 기억에서 사라져버렸네요.

그러다가 끝날 때 쯤 된 것 같아서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에 계속 있는데도 기억에서 사라진 걸 보면 중간 부분이 너무 재미없던게 아닐까 싶습니다.

어쨌든 그렇게 재미없던 중반 내용이 마이데몬 결말을 보니 다시 마지막에 좀 살아난 듯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이미 중반부터 이탈한 시청률은 돌아오지 않은 것 같네요.

반응형

마이 데몬 결말

마이 데몬 결말에 대해서는 전혀 들어본 적도 없지만 처음부터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생각한 결론은 몇 부분 빼놓고는 그대로 나왔네요.

두 남녀가 전생의 인연이었다는 점은 최근 퓨전 사극의 거의 정석인 듯 합니다.

최근에 이연애는불가항력도 그랬고 낮에 뜨는 달도 그랬고 요새는 너무 클리쉐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클리쉐를 반복하는 드라마는 대부분 성적이 안좋았습니다.

아마도 도깨비 이후 이런 스토리가 유행한 것 같은데 이제 시청자들이 이런 스토리에는 더이상 반응하지 않는 것 같네요.

마이데몬과 도도희는 과거 전생에 인연이 있었고 둘은 서로 사랑하지만 주변 환경이 얽혀서 서로 용서하기가 힘든 사이였습니다.

반응형

마이데몬은 도도희가 가장 사랑한 도도희의 아버지 사건, 그리고 주여사 사건에 안좋고 깊게 관여가 되어 있었거든요.

이것도 처음에 예상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도도희 아버지의 계약 역시 드라마에서는 히든 피스로 남겨둔 것 같은데 계약 내용은 너무나도 예상이 가능해서 이상할 정도였네요.

참고로 도도희 아버지 계약의 내용은 10년전 도도희가 태어난 날 도도희 출산에 문제가 생겨 도도희와 도도희 엄마를 모두 살려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사실 아버지가 돌아가신 날짜가 도도희 생일이라는 점과 도도희 아버지 입장에서보면 이 외에는 계약을 맺을 만한 사안이 없다는 것, 그리고 어떻게든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는 클리쉐 스토리가 이것이라는 점을 보면 쉽게 예측이 가능했던 내용입니다.

반응형

사실 이 드라마의 경우에는 10부작 정도로 만들었으면 나쁘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중간에 너무 이야기가 산으로 가고 빌런의 동기가 전혀 이해가 가지 않았거든요.

빌런이 너무 머리가 나쁘다는 생각을 중간에 계속 했습니다.

빌런 뿐 아니라 대부분의 등장인물들이 알 수 없는 행동을 지속해서 보는 내내 불편했거든요.

현재 김유정님이나 송강님의 인기를 생각할 때 이 정도의 시청률은 정말 스토리의 실패라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는 마이데몬 결말인 것 같네요.

2023.11.28 - [드라마] - 마이 데몬 주천숙역 김해숙 요새 대세배우인가요?

 

마이 데몬 주천숙역 김해숙 요새 대세배우인가요?

최근 드라마에서 많은 대세 배우들이 있는데 제가 본 드라마에 김해숙님이 너무 많이 나오셔서 저는 요새 대세배우하면 김해숙님이 떠오르네요. 특히 넷플릭스로 인해 예전 드라마를 정주행하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