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밤에피는꽃 보러가기 OTT 몇부작? 웹툰원작?

by 변화마스터 2024. 1. 15.
반응형

최근 이하늬님 주연의 MBC 주말드라마가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워낙 액션도 좋고 코믹과 진지한 연기 모두 잘하시는 분이라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여성판 홍길동이라는 이야기도 있고 하고 최근 퓨전 사극이 인기를 많이 끌고 있는데 역시 퓨전 사극이라 재밌게 보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네요.

밤에피는꽃 보러가기 OTT 몇부작

밤에피는꽃 보러가기 OTT

밤에 피는 꽃은 MBC 주말드라마인데 2023년에 인기를 얻었던 연인이 본방 외에는 웨이브에서만 해서 넷플릭스 위주로 OTT를 보는 저같은 사람들은 본방을 못보면 다시 보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웨이브를 구독하지 않는 저는 OTT 보러가기는 힘들 줄 알았는데 의외로 쿠팡플레이에서 밤에 피는 꽃이 방영하네요.

무료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밤에 피는 꽃을 여기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밤에피는꽃 몇부작?

밤에 피는 꽃이 몇부작인지 확인해 보았더니 12부작입니다.

사극 풍의 드라마라서 좀 길줄 알았는데 12부작으로 좀 짧은 편이네요.

그래서 스토리 전개가 생각보다는 빠를 것 같습니다.

대강의 내용을 보니까 낮에는 명망 가문의 며느리로 지내지만 밤이 되면 의적 홍길동처럼 악을 처단하는 내용같네요.

그런데 영어 제목이 Knight flower 라고 되어있네요.

밤이면 night인데 발음은 같지만 기사를 의미하는 knight을 제목으로 쓴 걸 보면 어느 정도 제목에 의미를 담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밤에피는꽃 웹툰원작

밤에피는꽃의 원작은 약간 복잡합니다.

분명 밤에피는꽃 웹툰이 있긴한데 원작 자체는 드라마이고 웹툰은 드라마의 스토리보다 조금 앞서서 오픈되고 있습니다.

즉 드라마는 원작없이 오리지널로 만들었고 이 스토리를 가지고 웹툰을 만들었으나 마케팅 등의 이유로 드라마보다는 조금 앞서서 오픈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드라마의 내용이 약간 웹툰 느낌이 있어서 처음에는 웹툰원작 드라마인가 했는데 좀 더 알아보니 약간 다른 드라마와는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네요.

예전에도 이러한 구조의 드라마나 영화가 있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승리호란 영화가 있었고 웹소설이 원작인데 드라마와 웹툰이 동시에 오픈하는 형식의 드라마도 있었습니다.

원래는 이런 식으로 메인 컨텐츠의 마케팅 효과를 올리는 것인데 여태까지를 보면 그렇게 효과를 본 작품은 많지 않았던 듯 보입니다.

 

환상연가 보러가기 넷플릭스 OTT 몇부작?

환상연가라는 KBS 드라마가 얼마전에 시작하였습니다. KBS 드라마로는 특이하게 월화드라마인데 KBS에서 밤늦게 하는 월화드라마는 오랜만인 것 같네요. 혼례대첩의 후속작이긴 한데 혼례대첩이

cartney79.tistory.com

 

 

반응형